미국서 남성 전용 레드 와인 출시
미국서 남성 전용 레드 와인 출시
  • 관리자
  • 승인 2006.03.29 0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 전용 와인이 미국에서 나왔다.

영국의 BBC방송은 28일 온라인판에서 레이 스테이션이라는 주류업체가 버드와이저나 밀러 같은 찬 맥주에 길들여진 미국 남성들을 겨냥한 레드 와인을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질주하는 종마(種馬) 모습을 상표에 담은 이 와인은 '하티 레드 와인'(Hearty Red Wine for Men)이라는 브랜드명을 갖고 있다. 제조사측은 광고에서도 남성 전유물로 인식되는 낚시와 광고 장면을 담고 있다.

레이 스테이션 사의 마케팅 책임자인 브라이언 힐라드는 "3~4명의 자녀를 가진 기혼남성들이 주 공략 대상"이라면서 “주로 여성들이 즐겨 찾는 화이트 와인은 생산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또 맛이 연하면서도 부드러운 피노 놔르(pinot noir) 포도를 이용한 레드 와인도 생산할 계획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이와 관련해 와인 전문가인 캘리포니아대학의 로버트 스마일리 교수는 남성 전용 와인 출시를 환영했다. 그는 이를 '도전'이라면서 업체가 지명도 알리기에 주력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스마일리 교수는 와인 브랜드만 수백 가지인 상황에서 레이 스테이션측이 남성만을 겨냥한 레드 와인을 출시한 전략은 괜찮은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번에 출시된 남성 전용 와인은 또 다른 와인전문업체인 레이니어 와인이 작년에 '매드 하우스와이프'(Mad Housewife)라는 브랜드로 여성 전용 와인을 출시한 데 이은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