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해 복분자주, 디지털 브랜드 대상 수상
보해 복분자주, 디지털 브랜드 대상 수상
  • 김병조
  • 승인 2006.03.2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베스트 부문 산업자원부 장관상 차지
보해 복분자주가 ‘디지털 경영혁신 대상-월드베스트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지식정보화센터에 따르면 ‘2006년 대한민국 디지털 경영혁신대상’에서 보해 복분자주가 월드베스트 브랜드 부문에서 대상인 산업자원부 장관상을 차지했다.

산업자원부와 매일경제가 공동주최하고 국회디지털 포럼과 한국지식정보화 센터가 주관하는 ‘2006 대한민국 디지털 경영혁신 대상’은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혁신과 노력을 통해 성과를 얻고 있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디지털 경영, 디지털 상거래, 디지털 기술, 디지털 미디어, 디지털 콘텐츠, 디지털 브랜드 등 7개 분야 68개 업체가 응모했으며, 최종 23개 기관과 업체가 상을 받았다.

특히 디지털 브랜드 대상은 서비스와 디자인을 통한 브랜드 가치 향상에 의의를 두는 상으로, 보해 복분자주는 월드베스트 브랜드 부문 대상인 산업자원부 장관상에 최종 선정됐다.

보해양조 임현우 부사장은 “APEC 정상회의 공식 만찬주로 선정된 보해 복분자주는 우리나라는 물론 해외에서도 한국 전통 와인으로 명성이 높다”며 “이미 기반을 다진 브랜드 경쟁력으로 해외 보해 복분자주 시장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지난 2004년 3월 출시된 보해 복분자주는 최근 범람하는 외국 와인 공세 속에서도 토종 와인의 저력을 보여주며 해마다 시장을 키워나가고 있다.

또 한국 전통 도자기의 곡선미를 추구한 매끄러운 외형으로 미국인에게 ‘럭비공 와인’이란 별명까지 얻으며 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정지명 기자 j2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