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생수 시장 진출
신세계푸드, 생수 시장 진출
  • 관리자
  • 승인 2010.06.16 0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생수 '피지워터' 수입 판매
신세계푸드가 생수시장에 진출했다.

신세계푸드는 미국의 생수 브랜드인 '피지워터(FIJI Water)'의 국내 독점 공급권을 확보하고 19일부터 전국의 신세계백화점에서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용량이 300㎖(1천500원), 500㎖(1천900원), 1ℓ(3천600원)인 제품을 우선 도입하고 한국 실정에 맞게 1.5ℓ짜리 제품도 개발해 판매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는 5년 안으로 수입 생수시장에서 피지워터의 점유율을 50%까지 끌어올리기 위해 단계적으로 커피전문점, 호텔, 편의점 등으로 시장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5천억원 규모로 형성된 국내 생수 시장에서 국산이 3천500억원, 수입산이 1천500억원을 차지했다.

수입산 중에는 프랑스의 '에비앙(evian)'이 70%가량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남태평양 피지제도의 비티레부(Viti Levu) 섬에서 채취한 피지워터는 지난해 미국 생수시장에서 1억6천820만달러의 매출을 올려 에비앙을 제치고 점유율 1위에 올랐다.

불침투성 화산암층을 통해 수세기에 걸쳐 걸러진 지하수가 다공질 삼투성 지층에 모여 생성된 알칼리성 천연 화산 암반수로, 천연 무수규산(Silica)을 ℓ당 91㎎ 함유하고 달콤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정일채 대표는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고소득 가정이 늘어나면서 생수를 고르는 소비자의 입맛도 고급화하는 추세여서 수입 생수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