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식품업계 다양한 방식의 트위터 이벤트 진행
외식, 식품업계 다양한 방식의 트위터 이벤트 진행
  • 신원철
  • 승인 2010.09.17 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터가 기업들의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각광 받으면서 트위터를 통한 기업들의 이벤트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특히 트위터의 특성을 십분 살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응모 방식과 경품 증정 방식이 눈길을 끌고 있다.

스무디킹, 기프티콘 이벤트
스무디킹의 트위터(@smoothieking_kr)에서는 매일 고객들에게 스무디킹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다양한 주제로 출제되는 스무디킹 관련 퀴즈를 풀거나 스무디킹이 전하는 이야기를 리트윗(RT) 하는 방법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스무디킹 모바일 상품 교환권을 바로 전송해줘 가까운 스무디킹 매장에서 이용가능하게 했다.

미스터 피자 & BBQ 치킨, 시식권 증정
미스터피자의 트위터(@mrpizzalove)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2시 7분 ‘미피 타임’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벌이고 추첨을 통해 시식권을 증정한다.
치킨브랜드 BBQ치킨(@LovelyBBQ)에서도 매주 수요일 `CREATIVE BBQ DAY’를 통해서 BBQ 치킨에 대한 신선한 아이디어나 의견을 제안한 고객에게 BBQ 치킨 상품권을 증정한다.

풀무원 & 동아오츠카, 찾아가는 서비스
풀무원의 생과일주스 브랜드 아임리얼의 트위터(@imreal_lady)에서는 간단한 사연과 함께 사무실의 위치를 적어서 보내면 추첨을 통해 생과일 주스가 사무실까지 직접 배달된다.

동아오츠카의 후르츠 소이바(Fruits soy bar) 소이조이(SOYJOY의 트위터(@SOYJOYKorea)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트위터를 팔로잉 하는 사람들에게 추첨을 통해 원하는 맛의 소이조이 1박스를 보내 준다.

업계관계자는 “트위터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와 제품을 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도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트위터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은희 기자 ye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