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디킹, 기프티콘 이벤트
스무디킹의 트위터(@smoothieking_kr)에서는 매일 고객들에게 스무디킹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다양한 주제로 출제되는 스무디킹 관련 퀴즈를 풀거나 스무디킹이 전하는 이야기를 리트윗(RT) 하는 방법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스무디킹 모바일 상품 교환권을 바로 전송해줘 가까운 스무디킹 매장에서 이용가능하게 했다.
미스터 피자 & BBQ 치킨, 시식권 증정
미스터피자의 트위터(@mrpizzalove)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2시 7분 ‘미피 타임’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벌이고 추첨을 통해 시식권을 증정한다.
치킨브랜드 BBQ치킨(@LovelyBBQ)에서도 매주 수요일 `CREATIVE BBQ DAY’를 통해서 BBQ 치킨에 대한 신선한 아이디어나 의견을 제안한 고객에게 BBQ 치킨 상품권을 증정한다.
풀무원 & 동아오츠카, 찾아가는 서비스
풀무원의 생과일주스 브랜드 아임리얼의 트위터(@imreal_lady)에서는 간단한 사연과 함께 사무실의 위치를 적어서 보내면 추첨을 통해 생과일 주스가 사무실까지 직접 배달된다.
동아오츠카의 후르츠 소이바(Fruits soy bar) 소이조이(SOYJOY의 트위터(@SOYJOYKorea)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트위터를 팔로잉 하는 사람들에게 추첨을 통해 원하는 맛의 소이조이 1박스를 보내 준다.
업계관계자는 “트위터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와 제품을 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도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트위터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은희 기자 yeh@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