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빕스 ‘고객만족도’ 1위
뚜레쥬르·빕스 ‘고객만족도’ 1위
  • 신원철
  • 승인 2010.10.01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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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푸드빌(대표 김일천)의 뚜레쥬르와 빕스가 9월 30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제과·제빵점 부문과 패밀리레스토랑 부문에서 각각 1위를 기록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뚜레쥬르는 해당 평가 제과·제빵점 부문에서 3년 연속, 역대 총 9회 1위로 선정됐고 빕스는 2004년 패밀리레스토랑 조사가 시작된 이후 처음으로 1위에 등극하며 업계의 리딩 컴퍼니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게 됐다.

이번 조사에서 뚜레쥬르는 경쟁사 대비 전반적인 만족도와 재이용 의향이 모두 높았으며 제품의 맛, 신선도, 회사의 신뢰도 등 항목에서 상대적으로 좋은 결과가 나와 총점 73.2점으로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뚜레쥬르는 맛있고 건강한 홈메이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변화를 리드해간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 또한 매일 매장에서 갓 구운 신선한 빵을 그날 바로 선보이며 고객 입맛을 사로잡은 점 역시 높은 점수로 나타났다. 뚜레쥬르가 매일 매장에서 다양한 종류의 빵을 갓 구워 선보일 수 있는 이유는 바로 뚜레쥬르 만의 콜드체인 시스템 덕분이다. 고급원료와 선진기술로 생산된 반제품을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에 공급해 어느 매장에서나 바로 구운 맛있는 빵을 선보이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빕스는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3년 연속으로 만족도가 꾸준히 상승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경쟁사 대비 재이용 의향이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음식의 맛, 신선도, 직원응대, 위생관리 등 요소 항목에서 높게 나타났다. 빕스는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의 ‘No.1 스테이크’ 등 다양한 스테이크뿐만 아니라 웰빙의 트렌드에 맞춰 1년에 2번씩 샐러드 바 메뉴를 강화해 신선하고 다양한 샐러드를 제공하며 고객들이 개인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요리를 자신의 스타일대로 즐길 수 있어 늘 새로움을 제공한 것이 꾸준하게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요인이다.

CJ 푸드빌 관계자는 “뚜레쥬르와 빕스에 대해 꾸준한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들의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는데 주력해 국내 외식 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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