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브랜드> 놀부보쌈
<주목받는 브랜드> 놀부보쌈
  • 신원철
  • 승인 2010.10.0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식프랜차이즈 선봉장 ‘놀부보쌈’
세계를 향하는 한국 대표 프랜차이즈
놀부NBG의 한식 패밀리 브랜드 ‘놀부’는 표준화하기에 까다로운 한식 브랜딩(Branding)에 성공한 대표적인 브랜드다. ‘놀부보쌈과 돌솥밥’ ‘놀부부대찌개와 철판구이’ ‘놀부항아리갈비’, 고품격 한정식 브랜드 ‘수라온’ 등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며 종합외식기업으로 23년간 대중의 사랑을 꾸준히 받아왔다.

이를 발판으로 놀부NBG는 국내외 총 650여 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운영하며 외형 규모 7000억원에 이르는 국내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했다. 놀부 매장을 방문하는 1일 고객만 12만명에 이르러 국민 브랜드로 입지를 굳혔다.

특히 ‘놀부보쌈’은 한식프랜차이즈 트렌드를 조성한 마켓 리더로서 현재 웰빙음식의 선봉장으로 자리매김하면서 한식 위상을 높여오고 있다.
놀부보쌈이 장수해온 비결은 우선 가맹점 이익을 최대한 고려한 것이다. 대량생산을 통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고 중앙공급주방운영으로 맛을 표준화시킨데 이어 ERP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운영의 간편화, 체계화는 물론 본사와 가맹점주간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히 이뤄지도록 했다. 이와 함께 매스미디어 광고캠페인과 판촉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맛과 메뉴 부분에 있어서 정기적인 리뉴얼을 시행함으로써 단골고객 유지는 물론 젊은 세대를 겨냥해 넓은 고객층을 확보했다.

지난해에는 놀부보쌈의 '약선 김치'가 업계 최초로 로하스(LOHAS) 인증을 획득했고 보쌈김치는 한국전통식품으로 인증받았다. 로하스 인증은 한국표준협회가 웰빙 라이프 스타일에 부합하는 제품에 부여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족발은 무색소,무보존제의 '3무 식품'으로 만들고 있다.

최근 놀부NBG는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지난 6월에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The Company of Korea 2010`에서 7년 연속 신뢰기업대상을 수상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브랜드의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놀부NBG는 이제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을 꾀하고 있다. 1991년 한식업계 최초로 말레이시아에 진출했던 놀부NBG는 베이징, 상하이를 중심으로 `놀부항아리갈비` 프랜차이즈와 대형 프리미엄 한정식 레스토랑 `수라온`을 개점하며 현지인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특화된 한식의 맛과 멋을 전파하고 있다. `놀부항아리갈비`는 싱가포르와 태국에도 진출해 현지인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가맹문의: 02-573-8668
홈페이지: http://www.nolbo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