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브랜드> 찌개애감동
<주목받는 브랜드> 찌개애감동
  • 연봉은
  • 승인 2010.10.08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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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의 장맛으로 감동을 이끄는 브랜드
따라할 수 없는 정통의 맛 구현해 고객 사랑몰이
찌개 요리전문점인 찌개애감동은 어머니의 손맛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전통방식으로 장을 제조, 이를 이용해 다양한 찌개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이다.

토속한정식전문점 ‘좋구먼’을 운영하고 있는 맛있는 상상의 두 번째 브랜드로 좋구먼을 방문한 손님들 사이에서 찌개의 인기가 높아지자 이를 특화시켜 아예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하게 된 것이다.

찌개애감동은 청국장찌개, 된장찌개, 고추장찌개, 순두부찌개 등 찌개류를 주 메뉴로 취급하고 있으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안주거리, 매출 증대를 위한 곁들임 요리 등도 준비돼 있다. 이처럼 점심에는 식사를, 저녁에는 주류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점심과 저녁의 균형있는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현재 12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는데 회사 측에 따르면 월 800만~1천만원 정도의 이익을 올린다고 한다.

찌개애감동의 가장 큰 자랑거리는 뭐니뭐니 해도 직접 만드는 장류이다. 회사 측은 지난 2003년 용인에 식품관을 오픈, 이곳에서 해마다 된장, 간장, 청국장 등을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들고 3년 동안 숙성시킨 것을 사용한다. 외식업계에서는 조금 인기를 끈다 싶으면 비슷비슷한 콘셉트의 매장이 우후죽순처럼 생기게 마련이지만 이 같은 비법 때문에 찌개애감동은 흉내를 내고 싶어도 낼 수가 없다. 인기 있는 장류는 매장에서 포장판매하기도 한다.

식재료도 최대한 친환경 유기농 제품을 쓴다. 또한 경기도 광주에 선진화된 CK를 마련, 전국에서 구매한 최상급의 원재료를 보관, 가공해 각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또 다른 특징은 한식은 표준화하기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완벽하게 타파했다는 점이다.

식품의 질적 향상은 물론 엄격한 위생관리와 품질관리도 철저하다.

‘찌개애감동’은 쾌적한 점포 환경과 주방 위생관리를 위해 ‘클린데이’를 운영, 매주 셋째주 화요일 점포내부와 주방 등 점포 곳곳에 대해 대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또 매월 암행제도와 점포순회를 통해 위생 및 서비스 수준이 우수한 점포에 대해서는 포상금을 지급하고 보완이 요구되는 점포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점검과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찌개애감동은 작은 것 하나까지 일일이 계량화하고 규격화해서 각 매장마다 똑같은 전통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초보자들도 쉽게 조리할 수 있다.
매장 인테리어도 카페처럼 예쁘고 깔끔하게 꾸며 특히 젊은 여성층에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가맹문의: 031-322-4611
홈페이지: http://www.zziga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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