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성인 1명 소주 81병·맥주 85병
작년 성인 1명 소주 81병·맥주 85병
  • 관리자
  • 승인 2011.03.02 0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이슬후레시·하이트 점유율 1위
지난해 우리나라 성인은 평균적으로 소주 81병과 맥주 85병을 마신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주류산업협회와 주류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희석식 소주의 총 출고량은 32억7447만병으로 전년보다 0.3% 늘었다.

총 출고량을 만 19세 이상 성인 인구로 나누면 81.3병으로, 이는 성인 남녀 1명이 4.5일에 소주 1병을 마신 꼴이다.

제품별로는 알코올도수를 19.5도로 낮춘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후레시'가 8억1084만병(24.8%)이 출고돼 처음으로 출시 4년만에 점유율 1위에 올랐고 전년까지 가장 많이 팔렸던 '참이슬 오리지널'의 출고량이 7억8111만병(23.9%)으로 집계됐다.

이어 '처음처럼'이 4억2237만병(12.9%), '참소주'가 2억7270만병(8.3%), '화이트' 1억9665만병(6.0%), '시원'이 1억8954만병(5.8%) 순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맥주 총 출고량은 전년보다 0.6% 늘어난 34억5007만병으로 성인 1인당 85.6병으로 집계됐다.

'하이트'가 15억5491만병(45.1%)이 출고돼 시장점유율 1위를 지켰고 '카스'가 13억천535만병(39.0%), '맥스'가 3억1914만병(9.3%)의 출고량을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