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부터 500ML, 750ML 제품 본격 공급 시작
현지 마케팅을 통해 일본인들에게 살균막걸리와 차별화된 생 막걸리의 우수성 전파할 것
100% 국내산 친환경 햅쌀 막걸리 ‘참살이 탁주’가 국내를 넘어 일본 주류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나선다.현지 마케팅을 통해 일본인들에게 살균막걸리와 차별화된 생 막걸리의 우수성 전파할 것
참살이L&F는 지난 1일, 일본 오사카에서 참살이 탁주의 일본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참살이 탁주의 일본 수출은 향후 5년간 약 1천만 달러 규모로 지난 2009년 미국 뉴욕에 이은 두 번째 해외 진출 성과다.
특히 참살이 탁주의 유통과 마케팅을 담당하게 된 하야시(KENICHI HAYASHI) 사장은 “대한민국의 장인정신이 살아있는 참살이 막걸리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히며 “일본에서 레드페퍼 재팬을 설립해 성공적으로 최고의 브랜드를 만들었으며, APT PLANNING이라는 전시회장 운영 및 점포운영개발 사업을 진행하는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5년 내 참살이 탁주를 일본에서 최고의 막걸리 브랜드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전하며, 이번 계약에 따라 참살이 재팬을 설립했다.
또한, 참살이L&F는 일본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홍보 마케팅 활동을 준비 중에 있다. 일본 미식가들에게 정평이 나 있는 유명 푸드 잡지에 광고를 게재하는 한편, 스타 마케팅을 진행해 프리미엄 막걸리로서 참살이탁주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또한 올 상반기내로 막걸리 체험 공간인 참살이탁주 플래그쉽 스토어를 마련하여 현지인들에게 편안한 생 막걸리의 시음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한국의 맛과 문화를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참살이L&F 관계자는 “그 동안 일본에 진출한 많은 국내 막걸리 업체들이 단순한 막걸리 판매에만 관심을 둔 반면, 참살이 탁주는 일본인들에게 살균 막걸리와 차별화 된 생 막걸리의 진정한 맛을 알림과 동시에 한국의 전통과 문화가 어우러진 차별화된 마케팅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전하며, “일본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의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마케팅 경험을 토대로 일본인들에게 참살이 탁주가 보다 효과적이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현지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의 사업 전략을 소개했다.
참살이 탁주는 오는 4월 일본 현지에서 본격적인 출시행사를 갖고, 500ml와 750ml의 두 가지 제품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특히 최초 출시제품은 일본 오사카 지역의 고급 식당 가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5월부터 일본 홈페이지(www.chamsary.co.jp) 및 통신 판매 사이트을 통해 일본 전역에서도 구입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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