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웰빙 슬로푸드 ‘죽’ 업계 1위 수성
세계 시장 진출 등 한식 세계화에도 기여
죽 전문점 ‘본죽’은 ‘죽’하면 자연스레 ‘본죽’이란 간판을 연상시킬 수 있을 정도의 브랜드 파워를 보여주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죽 전문점이다.세계 시장 진출 등 한식 세계화에도 기여
본죽을 운영하는 본아이에프(주)(대표 김철호)는 이러한 본죽의 성공을 기반으로 지난해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첫 대통령표창을 받았고 중소기업청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1등급 선정,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지속가능경영대상을 수상하며 ‘프랜차이즈업계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본아이에프의 지속가능경영대상은 프랜차이즈업계도 지속가능경영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기업차원이 아닌 업계차원에서 큰 의미가 있고 프랜차이즈업계의 위상을 높였다는 평가다.
프랜차이즈대상 대통령표창 역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프랜차이즈로 인정받아 프랜차이즈업체의 모범이자 선구자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계기가 됐다.
본아이에프의 가장 큰 성공요인은 김철호 대표의 기본철학인 ‘본(本)’, 즉 기본을 지키는 것에 있다. 맛, 재료, 양, 서비스에 대한 기본을 지키는 것이다. 본아이에프는 기본 원칙을 파탕으로 규격화된 레시피 통일, 주문과 동시에 조리해주는 즉석조리 방식, 동일한 식자재 중앙공급, 창업 전 철저한 조리교육을 실시한다.
맛의 기본을 지키기 위한 동일한 식자재 중앙공급을 위해 경기도 용인에 면적 4132㎡(1250평)의 냉장창고와 40대의 냉장차량을 보유해 신선한 품질의 식재료와 양질의 부자재를 가맹점에 일일직배송 할 수 있는 물류시스템도 갖췄다. 또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춰 철저한 품질인증상품을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때문에 1250개 어느 가맹점에 가도 동일한 맛과 양, 서비스에 만족을 느낄 수 있다.
또 지속적인 가맹점 교육과 관리도 성공의 지름길로 통했다. 프랜차이즈 본사는 신규 가맹점 개설도 중요하지만 가맹점 개설 이후 지속적인 관리가 더욱 중요한데 본아이에프는 정기적인 가맹점주 교육을 통해 가맹점주들의 서비스 정신, 운영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가맹점주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등을 진행해 가맹점주들과 소통도 시도하고 있다.
한편 본아이에프는 국내 성장에 만족하지 않고 한식세계화에 앞장서기 위해 해외로 눈을 돌려 본죽, 본비빔밥 매장을 해외에 오픈했다. 지난해 1월에는 해외진출 전략을 발표하며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창업문의 : 1644-6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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