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서 ‘투썸커피’ 즐겨보세요
강남서 ‘투썸커피’ 즐겨보세요
  • 관리자
  • 승인 2011.06.10 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푸드빌, ‘투썸커피’ 강남점 오픈 … 드립커피 제외 공정무역커피로 제공
외식종합전문기업 CJ푸드빌(주)(대표 김의열)은 멀티브랜드 전략으로 투썸플레이스의 커피부문을 강화시킨 ‘투썸커피’ 1호점을 서울 강남역 인근에 지난 10일 오픈했다.

투썸커피는 투썸플레이스보다 젊은 여성 고객층(18~28세)을 주 타깃으로 했다.

‘즐거운 대화’, ‘의미있는 참여’의 가치를 반영해 영국의 카페테리아를 연상케 하는 경쾌하고 밝은 인테리어로 꾸몄으며, 드립커피를 제외한 모든 커피 음료를 공정무역커피로 판매한다. 주요 커피 메뉴를 모두 공정무역커피로 제공하는 것은 브랜드 커피전문점으로는 국내 최초다.

사이드 메뉴도 감각적인 여성고객층을 고려해 ‘와플샌드’, 아이스크림 위에 얹어진 솜사탕에 에스프레소를 부운 ‘솜사탕 아포가토’, 겉은 바삭하고 안은 부드러운 ‘큐브슈’, 달콤한 초콜릿 코팅 안에 부드러운 무스가 어우러진 ‘무스바’ 등 참신한 제품으로 다양하게 구비했다. 또한 CJ제일제당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들을 함께 준비해 고객들이 다양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한편, 투썸커피는 투썸플레이스와 함께 타깃 고객층을 확대하고 메뉴개발과 마케팅 공조 등을 통해 브랜드 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젊은 고객층들이 밀집돼 있는 주요 상권과 대학가 등에 중점 출점시킬 예정이다.

투썸 관계자는 “투썸커피는 젊은 세대의 트렌드가 새로운 형태로 반영된 카페로 커피전문점 이상의 가치로 고객들의 사랑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투썸커피를 통해 공정무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투썸커피 1호점(강남역점)은 지하철 2호선인 강남역 7번 출구에 위치해 있으며 투썸플레이스는 다양한 사업모델 전략 아래 투썸커피 확대 외에도 광고모델로 발탁한 소지섭과도 사업 파트너십을 갖고 압구정에 ‘투썸플레이스 by 51K’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가맹사업에도 박차를 가해 시장 선도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투썸커피의 로고에 있는 플러스(+)의 의미는 작은 배려로 늘 고객의 삶에 플러스(+)가 되겠다는 차별화된 콘셉트를 의미하며 투썸커피는 착한 소비, 봉사 등의 고객가치를 공유한다. 이는 최근 CJ의 그룹광고 메시지인 ‘딴생각’과도 일맥상통한다는 게 투썸커피 측 설명이다.

장유진 기자 yujin7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