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축사> (사)한국음식업중앙회 고인식 회장
<창간축사> (사)한국음식업중앙회 고인식 회장
  • 관리자
  • 승인 2006.05.1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산업의 발전 원동력 되길 기원
▶ (사)한국음식업중앙회 고인식 회장
우선 외식산업계의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 온 식품외식경제의 창간 10주년을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여러분께서 잘 알고 계시다시피 세상은 하루가 다르게 빠른 변화를 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환경에 따라 우리업계도 적응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고 새로운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방안마련도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외식업을 둘러싼 주변 환경은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라고 하겠습니다. 기름값은 사상최고가를 기록하는가 하면 환률 또한 달러 당 900원대도 유지하기가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잠시 느슨해졌던 소비심리가 또다시 꽁꽁 얼어붙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초심으로 돌아가 경영이 기반을 다지고 한걸음 나아갈 수 있는 초석을 다지는데 총력을 기울여야하겠습니다.

그동안 우리 한국음식업중앙회는 내부적으로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고 외식산업계의 선진화를 위한 미래의 구상 또한 미흡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43만 명이 넘는 회원 조직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변화하는 주변 환경에 대한 적극적인 연구와 잘 대응하지 못한 점도 못내 아쉬운 대목입니다.

앞으로는 업계의 선진화를 위한 정책개발을 비롯해 회원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한 정책 마련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식품외식경제는 앞으로도 변함없이 외식산업이 좀더 체계적으로 발전하고 성장하는데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여 외식인들의 길잡이가 되어 주실 것을 아울러 당부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