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 원격으로 홍보 프리젠테이션 실시
제너시스BBQ(BBQ치킨), 까페베네(카페베네), 크라제(크라제버거), 대대에프씨(보스바비큐) 위두(꽁돈), 에프알푸드시스템(떡삼시대, K-벤또랑), 바인FC(셰프의 국수전), 하나식품(보리가실) 등 국내 주요 프랜차이즈 9개사(브랜드 10개)가 참가한 이번 행사는 한국프랜차이즈협회 박원휴 정책위원장이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현황을 설명하고, 국내 기업들이 원격으로 자사 홍보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후 홍콩 바이어들과 참가업체들 간의 원격상담이 실시됐다.
이번 행사는 화상회의 형식으로 브랜드 전시 및 상담을 병행함으로써 비용절감과 행사 효율성을 동시에 도모한 것이 특징이다.
KOTRA 측은 사업성과에 따라 추후 유사형태의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KOTRA에 따르면 세계적 브랜드의 집산지이자 주요 관광지인 홍콩에서의 인지도 상승은 중화권을 넘어 전 세계로 확산 효과가 있으며, 경쟁력을 갖춘 한국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공략할 필요가 있다.
또 홍콩-중국 간 경제협력 협정인 CEPA 체결에 따라 홍콩법인의 대중국 진출이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중국진출을 고려하는 우리기업과 홍콩 프랜차이즈 기업과의 협력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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