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스, K-BPI ‘1위’ 석권
빕스, K-BPI ‘1위’ 석권
  • 관리자
  • 승인 2012.03.19 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종 FR브랜드로는 최초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스테이크 하우스 ‘빕스(VIPS)’가 지난 13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2년 한국산업브랜드파워지수(K-BPI) 패밀리레스토랑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K-BPI’란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파악, 이를 지수화한 것으로 K-BPI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 구매욕구 등을 알 수 있다.

빕스의 이번 브랜드파워지수 1위 석권은 토종 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로는 최초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빕스는 맛 품질 조사, 신메뉴 평가단 등 품질과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철저한 소비자 조사와 고객과의 소통 채널 확대가 이번 1위 선정에 주효했던 것으로 보고 있다.

빕스는 총 733.8점을 기록해 경쟁 브랜드인 아웃백(593.6), 애슐리(270.7)를 큰 격차로 따돌렸다.

특히 브랜드 충성도의 평가 기준인 3가지 항목 즉, 가격대비 가치와 독특성, 신뢰성 등을 나타내는 ‘이미지’와 ‘구입가능성’, 개인적 호감도와 대중적 선호도의 평균값을 나타내는 ‘선호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해송 인턴기자 kimh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