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FR브랜드로는 최초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스테이크 하우스 ‘빕스(VIPS)’가 지난 13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2년 한국산업브랜드파워지수(K-BPI) 패밀리레스토랑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K-BPI’란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파악, 이를 지수화한 것으로 K-BPI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 구매욕구 등을 알 수 있다.
빕스의 이번 브랜드파워지수 1위 석권은 토종 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로는 최초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빕스는 맛 품질 조사, 신메뉴 평가단 등 품질과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철저한 소비자 조사와 고객과의 소통 채널 확대가 이번 1위 선정에 주효했던 것으로 보고 있다.
빕스는 총 733.8점을 기록해 경쟁 브랜드인 아웃백(593.6), 애슐리(270.7)를 큰 격차로 따돌렸다.
특히 브랜드 충성도의 평가 기준인 3가지 항목 즉, 가격대비 가치와 독특성, 신뢰성 등을 나타내는 ‘이미지’와 ‘구입가능성’, 개인적 호감도와 대중적 선호도의 평균값을 나타내는 ‘선호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해송 인턴기자 kimh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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