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개국 350여개 매장 운영 … 글로벌 경영 인정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사진)이 글로벌 경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2 올해의 글로벌 마케팅 대상’에서 기업 부문 대상과 경영자 부문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지난 3월 22~23일 일본 후쿠오카에서 진행된 ‘올해의 글로벌 마케팅 대상’은 글로벌 경영위원회와 일본 능률협회가 주최·주관한 글로벌 경쟁력에 관한 시상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제너시스BBQ는 탁월한 마케팅으로 글로벌 역량을 강화한 기업에 주어지는 ‘고객서비스 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윤홍근 회장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기업의 가치와 경영성과를 창출한 점을 인정받아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윤홍근 회장은 “제너시스BBQ는 2020년까지 전 세계 5만여개의 가맹점을 개설, 매출 50조원, 로열티 수익 2조원을 달성해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자리잡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BBQ는 지난 2003년 중국 상하이를 시작으로 미국·터키·베트남·몽골·싱가포르 등 56개 국가 총 35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남태평양 국가 피지에 BBQ 1호점을 오픈했고, 사우디아라비아와 브라질 상파울로에 각각 1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장유진 기자 yujin78@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