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분야별 브랜드가치 ‘1위’에
외식 분야별 브랜드가치 ‘1위’에
  • 관리자
  • 승인 2012.04.23 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치킨·카페베네·롯데리아·미스터피자·파리바게뜨 등
BBQ치킨, 카페베네, 롯데리아, 미스터피자, 파리바게뜨 등이 치킨, 카페, 패스트푸드, 피자 등 프랜차이즈 각 분야에서 브랜드가치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회사인 브랜드스탁은 올해 1분기 분야별 1위 브랜드 조사 결과를 17일 내놓았다.

치킨 부문에서는 제너시스그룹의 BBQ치킨이 브랜드평가지수(BSTI) 868.8점을 얻으며 1위에 올랐다. 2위 역시 같은 그룹의 BHC치킨(833.4점)으로 치킨 부문에서 제너시스그룹 브랜드가 1, 2위를 차지했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는 롯데리아(871.4점)가 맥도날드(782.28점), KFC(736.4점)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롯데리아는 프랜차이즈 전체에서 가장 높은 점수로 1위를 받아 프랜차이즈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커피전문점 부문에서는 토종 브랜드인 카페베네(852.6점)가 미국산 브랜드인 스타벅스(793.1점)를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

피자 부문에서는 2008년 하반기 피자헛을 누르고 1위에 오른 미스터피자가 869.4점으로 정상을 지졌다.

피자헛(727.6점)은 최근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는 도미노피자(777점)에도 뒤지며 3위로 밀려났다.

이밖에 제과점 부문에서는 파리바게뜨, 패밀리레스토랑 부문에서는 빕스, 한식 부문에서는 놀부, 아이스크림 부문에서는 배스킨라빈스 등이 각각 브랜드가치 1위를 기록했다.

박수진 인턴기자 psj@foodban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