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 이번 신메뉴는 최근 실시한 이디야커피의 사내공모전 당선작이 출시된 것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매년 신상품 공모전을 개최해 직원들이 메뉴 개발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놓고 있는데, 이번 공모전은 특히 당선작이 출시될 경우 해당 직원이 본사 수익의 10%를 받는 인센티브제가 신설돼 그 어느 때보다 경쟁이 치열했다는 후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이러한 사내공모전을 통한 제품출시는 내부고객 상대 매출증대 뿐만 아니라 조직 활성화, 인재육성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신승훈 이디야커피 R&D팀 팀장은 “이번 신제품은 이디야의 생명력인 창의성과 활력이 녹아있는 음료”라고 강조하면서 “여름시즌 음료로 매장 수익 증대가 기대되며, 향후에도 내부 아이디어 뱅크를 적극 활용해 경쟁력 있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윤정 기자 sujau@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