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점 대표 상품은 커피.라면"
"할인점 대표 상품은 커피.라면"
  • 관리자
  • 승인 2006.06.04 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인점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상품은 무엇일까.

신세계 이마트가 올해 1-5월 28만개 취급 품목을 2천115개 상품군으로 분류, 판매동향을 분석한 결과 커피믹스가 433억원의 매출을 올려 1등을 차지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4일 밝혔다.

이어 봉지라면(421억원), LCD TV(310억원), PDP TV(304억원), 팬티형 기저귀(292억원) 순으로 2-5위에 랭크됐다.

6-10위는 샴푸, 흰우유, 화장지, 세제, 양문형 냉장고였다.

이마트 관계자는 "예컨대 상품군을 양곡(쌀.잡곡) 20㎏ 짜리의 경우 10㎏ 짜리와 따로 분류하는 등 품목별로 우리 나름대로의 기준을 적용해 매출을 파악하기 때문에 같은 내용물 제품을 하나로 묶어서 본다면 순위가 달라질 수 있다"면서 "같은 내용물 기준으로 매출을 뽑으면 양곡류가 최고일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해 같은 기간 양곡의 경우 20㎏ 들이 매출만 따져도 371억원(3위)를 기록했었다.

다만 올해들어서는 양곡 중 가장 매출액이 많다는 20㎏ 들이 상품이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이런 가운데 이마트는 특히 LCD TV의 경우 작년 동기에는 9억6천만원 매출에 그쳐 644위였으나 올해들어 월드컵 특수 등의 영향으로 무려 641계단 뛰어올라 가장 상승폭이 큰 히트상품 반열에 올랐다고 소개했다.

반면 슬림형 에어컨, HD TV, 식용유 등은 각각 벽걸이와 슬림을 엮은 멀티형 에어컨, LCD.PDP TV, 올리브.포도씨.해바라기씨유 등 업그레이드형 웰빙제품들에 밀려 매출 순위가 수직하강했다고 이마트는 덧붙였다.

삼성테스코 홈플러스도 같은 기간 매출을 집계한 결과 PDP TV가 수위를 점한 데 이어 밀감, 커피, 수입 양념 불고기, 쌀이 2-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