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명관 ‘이기는 기업은 무엇이 다른가’ 발간

저자 맹명관 컨설턴트(중소기업혁신전략연구원 교수)는 책을 통해 “체질을 바꿀 수 있는 기업만이 경쟁에서 살아남고 이길 수 있다”며 “이를 위해서는 지킬 것과 버릴 것을 과감히 구별해 낼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또 한 때 폐쇄 직전까지 몰렸다가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물원이 된 아사히야마 동물원, 자그마한 골목시장에서 전통시장의 대표주자로 떠오른 수원 못골시장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변화에 능동적인 기업만이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는 사실을 이야기 한다.
한편 저자는 ‘스타벅스 100호 점의 숨겨진 비밀’, ‘이마트 100호 점의 숨겨진 비밀’, ‘생존 경쟁력’, ‘마케팅이 뿔났다’, ‘상술의 귀재 온주 상인’ 등 40여권을 집필한 바 있다.
302쪽, 책이 있는 풍경 펴냄, 1만5천원.
김해송 기자 kimh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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