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카페베네·빕스 프랜차이즈 브랜드 가치 급상승
파리바게뜨·카페베네·빕스 프랜차이즈 브랜드 가치 급상승
  • 김상우
  • 승인 2012.09.1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업종별 1위 브랜드들의 브랜드 가치가 급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회사인 브랜드스탁은 8월 BSTI(BrandStock TOP Index) 발표를 통해 프랜차이즈 업종의 각 부문 1위 브랜드인 파리바게뜨, 카페베네, 빕스(VIPS) 등의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현재 프랜차이즈 업종 종합 순위 1위를 다투고 있는 파리바게뜨와 카페베네의 BSTI는 각각 873점, 872점으로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같은 기간 860.3점에서 13점 정도 브랜드 가치가 상승했으며, 카페베네는 지난해 841.2점에서 30점 이상 올랐다.

BBQ치킨도 867.5점을 기록하며 지난해 동기 864.8점 보다 소폭 상승했으며 놀부 역시 846.8점을 기록해 지난해 동기 841.3점 보다 올랐다. 또 패밀리레스토랑 대표 브랜드인 빕스는 814.5점을 기록해 지난해 768.9점 보다 40점 이상 상승했으며, 미스터피자 역시 866.8점으로 지난해 858.6점보다 8점 올라 경쟁 브랜드를 크게 앞섰다.

브랜드스탁은 “최근 경기불황 등으로 프랜차이즈 업종에 대한 관심과 수요는 증가하면서 전반적으로 브랜드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면서도 “각 부문 1위 브랜드에 대한 과도한 집중 현상으로 인해 2, 3위권 브랜드와는 아직 큰 격차가 있다”고 분석했다.

실례로 파리바게뜨와 경쟁을 벌이고 있는 뚜레쥬르는 90점 이상의 격차를 보이며 782.3점에 머물었으며 커피전문점 부문 2위인 스타벅스도 795.8점에 그쳤다. 피자 부문에서도 2위인 도미노피자 775.5점을 받아 미스터피자와 큰 차이를 보였다.

김해송 기자 kimh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