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사기 충전·매출 상흥 효과 기대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의 선전을 기원하며 다양한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이벤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수능 마케팅은 수험생의 사기 충전은 물론 해마다 찾아오는 수능 시즌을 통해 얻는 매출 증대 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되고 있다.
웰빙죽 전문점 본죽(대표 김철호)은 오는 30일까지 수능을 앞둔 고3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죽마고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죽마고우 이벤트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건강한 아침 식습관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방법은 본죽 홈페이지를 통해 수험생 및 수험생의 가족, 친구 등 지인을 위한 50자 내외의 응원메시지를 작성하면, 매주 30명을 선정해 본죽의 ‘불낙죽’ 모바일교환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불낙죽’은 ‘아니 불(不)’, ‘떨어질 낙(落)’, ‘죽 죽(粥)’자를 사용해 ‘한 번 먹으면 절대 시험에 떨어지지 않는 죽’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어 메뉴에 담긴 특별한 의미와 함께 고단백 영양죽을 즐길 수 있다.
교촌치킨은 수험생의 합격을 기원하는 ‘교촌 장원급제 상품권’ 세트 출시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 장원급제 상품권’ 세트는 치킨과 웨지감자로 구성돼 교촌 오리지날과 허니오리지날 세트 두 종류로 기존의 가격보다 각각 30% 가량 할인된 1만4천원과 1만 5천원에 판매 된다.
이번 상품권 세트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교촌 장원급제 상품권을 구입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는 미국 배낭여행, 2등 10명에게는 겨울철 스키캠프에 참가권이 주어지며, 최다 구매 고객 30명에게는 교촌 오리지날과 허니 오리지날 세트 각각 1매씩을 증정할 예정이다.
상품권은 오는 11월8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될 되며, 장원급제 상품권 출시 이벤트는 수능 D-100일부터 수능일까지 진행된다.
이진영 본죽 홍보마케팅 팀장은 “수능 이벤트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자사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제고시킬 수 있는 기회로서 각광받고 있으며, 일년 중 몇 안 되는 특수 시즌으로 손꼽히고 있다”면서 “특히 음식은 수험생 컨디션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외식 및 식품 업계를 중심으로 수능 이벤트 마케팅이 더욱 활발히 전개되는 양상”이라고 말했다.
박수진 기자 ps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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