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접속하면 혜택이 펑펑
최근 외식업계에서는 신메뉴를 간접적으로 홍보하는 SNS 마케팅이 하나의 패러다임으로 자리잡았다.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는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참여 가능해 쌍방향 소통이 용이하고 소비자들과 보다 직접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어 각 업체에서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더불어 페이스북을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전개해 고객들에게 한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 마음을 두드리는 마케팅도 고객들의 활발한 참여로 활성화되고 있다.
미스터피자는 다독이 피자 출시를 기념해 페이스북 ‘다독다독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서 슬롯머신을 눌러 다독이 그림 4개를 일치시키거나 ‘다독다독’이 필요한 친구를 태그해 응원 메세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다독이 피자’를 증정하는 이벤트다.
T.G.I.F는 연말 한정메뉴 ‘빅 스테이크’ 2종 출시 기념으로 오는 7일까지 페이스북을 통해 ‘빅 스테이크(Big Steak)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T.G.I.프라이데이스의 빅 스테이크가 좋은 이유를 해당 이벤트 페이지 내에 댓글로 작성하고, 해당 게시글을 공유하면 된다. 1등에 당첨되는 네 명에게는 T.G.I.F의 홍보 모델인 CNBLUE의 콘서트 티켓(1인 2매)을, 2등에게는 연말 한정메뉴 ‘러브온 파이어 쉬림프&스테이크’(10명)를 제공하는 등 푸짐한 경품이 마련돼 있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페이스북을 통해 ‘고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스북을 통해 2012년을 마감하며 한해 동안 고맙거나 미안했던 친구를 태그한 뒤 댓글을 통해 하고 싶은 말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 중 10명을 선정해 아웃백 겨울 한정메뉴 ‘치즈 랍스터 & 석류 스테이크’ 커플세트를 증정한다.
할리스커피는 페이스북을 통해 푸켓 아웃리거로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따뜻한 겨울이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리스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올려진 여섯 가지 따뜻한 영상 중 친구와 나누고 싶은 영상을 선택하고 메시지를 적어 페이스북 친구에게 보내는 방식으로 추첨을 통해 푸켓 아웃리거 여행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SNS 채널은 정보 제공의 기능적 차원을 넘어 소비자와 유대감을 형성하고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주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면서 “이러한 이벤트를 진행하면 오픈 직후부터 많은 고객들이 참신한 아이디어로 댓글을 달고 공유를 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사윤정 기자 suja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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