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아모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 김상우
  • 승인 2012.12.14 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모제는 지난 11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인증(CCM)을 획득했다.
종합외식기업 아모제(대표 신희호)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ustomer Centered Management, CCM)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수행하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아모제는 이번 인증을 통해 고객중심의 윤리경영철학을 기반으로 한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한편 아모제는 2010년에 진행된 CCM 선포식 이후 온라인, 오프라인 측면에서 소비자 응대 시스템을 다양하게 구축, 더욱 넓은 접점에서 고객 응대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매일 고객의 소리 (VOC, Voice Of Customer)를 통해 소비자들의 상담현황을 확인하고, 소비자불만 사전예방 프로세스 및 사후관리보증체계 구축으로 소비자 불만을 사전에 예방 및 관리 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1월부터 아모제는 CCM 인증을 위해 고객만족본부 김영배 본부장을 최고고객책임자(Chief Consumer Officer, CCO)로 임명하고, 고객만족을 실현하고자 다양한 의견을 실제 경영에 적극 반영하고 전사적으로 공유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 날 수상한 이혁제 아모제 HMR 사업부 이사는 “이번 CCM 인증으로 아모제의 소비자 친화적 경영 노력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고객만족향상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고객들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사윤정 기자 suja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