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고객 잡기 위해 외식업계 나섰다!
연말고객 잡기 위해 외식업계 나섰다!
  • 관리자
  • 승인 2012.12.24 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차별화한 이벤트로 고객몰이
한 해의 막바지에 이르러 각종 모임이 잦은 연말을 맞아 외식업계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및 송년 모임을 즐기려는 고객을 잡기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예전에는 음료제공 등의 단순한 이벤트가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조금 더 치열해진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차별화된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핫’한 이벤트로 연말녹인다

굽네치킨은 우리쌀 100%로 만든 쌀강정 신메뉴를 기념하기 위해 추운 겨울철 고객들에게 병아리 온열 마우스 패드 35만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던킨도너츠는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루돌프 모양의 목도리 ‘시크릿 루디’를 2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제품은 무릎담요, 망토, 베게, 목도리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멀티 제품으로 실용성을 더해 사무실 방한 제품으로 인기다.

배스킨라빈스는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출시와 함께 아이스크림 패밀리 사이즈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한 ‘미니펫 손난로’ 증정 이벤트와 함께 ‘펫쿠션’을 2천원에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펫쿠션은 벨크로를 부착한 상태에서는 마치 인형처럼, 벨크로를 떼어 펼쳤을 때는 푹신한 촉감의 쿠션, 방석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추운 겨울철 따뜻하게 보온이 가능한 제품들을 증정해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감수성 자극하는 ‘감성’ 이벤트

할리스커피는 전국 매장 3곳(청계천점, 신사가로수길점, 대구동성로점) 내 타임캡슐 우체통을 배치해두고 할리스 캘리그래피 엽서를 활용해 직접 쓴 손 편지를 이곳에 넣으면 1년 뒤인 2013년 12월에 배송되는 ‘타임캡슐 우체통’ 이벤트를 실시한다.
엽서는 1년 뒤 나에게 또는 가족, 친지, 친구에게 보낼 수 있어 이색적이면서도 아날로그적인 향수에 젖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기획한 것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탐앤탐스는 연말연시를 맞아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감사 연하장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 연하장을 쓰는 고객에게는 푸짐한 경품을, 연하장 받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연말 선물을 증정하는 ‘탐앤탐스 시즌스 그리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탐앤탐스 매장 구매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간단한 문자메시지들로 안부를 대신해 각박해진 요즘 고객들의 감수성을 자극해 인기를 끌고 있다.

●열정을 불태워라! ‘연장영업’ 돌입

T.G.I.프라이데이스는 전국의 로드샵 매장을 대상으로 24시까지 연장영업을 실시한다.
이는 회식이나 송년회 등 모임이 잦은 요즘 T.G.I.프라이데이스에서 즐거운 시간을 오랫동안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또 홈페이지에서 출력한 쿠폰을 저녁 9시 이후에 제시할 경우 식사를 하고 자연스럽게 맥주나 와인 등 간단한 주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를 무료로 제공해 주는 등으로 고객몰이를 하고있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전국 5개 매장(서울 강남점, 양재점, 구의점, 광주 상무점, 부산 남포점)에서 ‘오지 나잇’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는 호주 특유의 즐거운 외식 문화를 그대로 들여온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만의 타임 마케팅으로 기존의 밤 11시까지였던 영업 시간을 12시로 연장하는 것은 물론 이 시간대에는 스테이크를 포함, 아웃백 15개의 인기메뉴를 15%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게다가 기존 아웃백 메뉴에서 볼 수 없었던 와인 및 맥주와 애피타이저 메뉴가 조합된 새로운 오지 나잇 세트메뉴 역시 약 20~3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어 연말 대목을 맞은 요즘 프로모션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무료제공, 무한리필 ‘인심’ 이벤트

연말 다수의 모임들이 저녁에 이뤄지는 것에 맞춰 T.G.I.프라이데이스와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가 연장영업을 실시한 것과는 달리 베니건스는 오전 간단한 식사를 즐기면서 가볍게 송년회를 즐길 수 있는 ‘브런치 송년회’ 이벤트를 준비했다.
8800원부터 저렴한 가격으로 마련된 브런치 메뉴가 준비돼 있고, 6인 이상 예약 방문할 경우 칠레 와인 에쿠스가 포함된 4인용 와인 샘플러 2세트를 무료 제공한다.

차이나팩토리는 전국 8개 매장(강남점, 올림픽공원점, 목동점, 대학로점, 건대점, 인덕원점, 수원 인계점, 인천 예술회관역점)에서 주말, 평일 저녁식사 고객을 대상으로 생맥주를 무제한 제공한다.
차이나팩토리에 따르면 최근 2~3년 사이 송년회, 신년회를 위한 예약이 늘어나고 20명 이상 단체 고객이 많아짐에 따라 모임이 잦은 연말 고객들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모임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해 고객들로부터 큰 반응을 얻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겨울철임을 감안해 따뜻한 보온용품을 제공하는가하면 송년회 모임을 노리고 연장영업을 실시하는 등 각 브랜드마다의 연말 특수 마케팅이 다양해지고 있다”면서 “이러한 다양한 전략으로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실질적 매출 향상에도 많은 브랜드가 톡톡한 효과를 보고있는만큼 해가 지날수록 더욱 기발하고 참신한 이벤트들이 쏟아져 소비자들을 기쁘게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사윤정 기자 sujau@foodban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