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맥 빅데이 이벤트는 오후 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진행되며, 빅맥 빅데이 빅맥송 카운터로 지정된 곳에서 빅맥송 완곡을 부르면 빅맥 단품 제품 또는 쿠폰 한 장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매장 당 100명까지 도전이 가능하며, 개인별 혹은 그룹별로 1회씩 도전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6일부터 4월 7일까지 진행되는 빅맥 빅세일은 기존에 4200원에 판매되던 빅맥 맥런치 세트를 3500원에 제공한다.
조주연 맥도날드 마케팅팀 전무는 “맥도날드는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지난해부터 뜨거운 반응을 일으킨 빅맥송 시즌 2 캠페인을 많은 고객들이 경험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이날 맥도날드 대표 인기 메뉴인 빅맥과 함께 빅맥송 시즌 2 캠페인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며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맥도날드는 오는 4월 7일까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빅맥송 시즌2’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기존 빅맥송 혹은 나만의 빅맥송으로 개사해 부른 동영상을 빅맥 브랜드 페이지에 업로드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미 용인대학교 태권도학과 학생들이 응모한 광고가 첫 번째 소비자 광고로 채택돼 방영되고 있으며, 개그콘서트의 정여사와 왕해팀도 도전하는 등 이번 캠페인에 대한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참여작 중 홈페이지 소비자 투표와 맥도날드 내부 심사를 거쳐 선택된 총 3명의 최고 동영상 주인공에게는 TV 광고 출연 기회 및 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박수진 기자 psj@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