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스티커 사용시 자동 기부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유무선 연동 메신저 마이피플(http://blog.daum.net/ my.people/160)에서 서비스되는 수지 테마 및 스티커를 무료로 사용하면 횟수에 따라 광동제약과 다음 측이 자동으로 기부금을 적립해 어린이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수지가 비타500을 든 채 웃거나 화를 내는 등의 사진으로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수지 스티커를 1일 1회 사용할 때마다 100원씩 기부되며, 수지 테마를 적용하면 1000원이 기부된다.
수지 테마 및 스티커를 이용한 기부는 오는 31일까지로 서비스 시작 후 지금까지 4만명 이상이 테마를 다운받았으며, 스티커 사용 횟수도 40만회를 넘길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친구나 동료, 가족들과 메신저로 대화하면서 수지 스티커를 무료로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누구나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이라 호응도가 높다”며 “착한드링크로 알려진 비타500과 수지의 착한 이미지가 잘 어울린다는 평과 함께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상우 기자 ksw@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