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커피시장 ‘스타벅스’ 독주 여전
국내 커피시장 ‘스타벅스’ 독주 여전
  • 김상우
  • 승인 2013.07.2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제리너스’ vs ‘카페베네’ 2위 경쟁 치열
국내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커피전문점 브랜드는 ‘스타벅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리얼미터-SBS CNBC 공동 브랜드조사 커피전문점 분야 6월 집계 결과, 스타벅스가 BMSI(Brand Mind-Share Index) 총 지수 58.5점으로 7개월 연속 1위를 유지했고 2위 카페베네가 43.2점, 3위 엔제리너스가 41.9점을 기록했다.

리얼미터-SBS CNBC BMSI는 일반 국민들의 일상 및 소비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10개 업종에 대한 인지도, 선호도, 주이용도(가입, 구매), 만족도 등을 조사해 종합지수화 한 것으로, 한국뉴욕주립대(SUNY KOREA)와 공동으로 2012년 11월부터 일단위 조사를 실시해 월간 단위로 발표하는 브랜드지수다.

이번 조사는 지난 6월 3일부터 28일까지 총 19일간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38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1.59%p였다.

1위 스타벅스는 지난달 최고 수준인 60점대를 처음 기록했다가 이번에 전월 대비 1.5점 하락했고, 2위 카페베네 역시 2개월 연속 하락세를 보인 반면, 3위 엔제리너스는 5월 대비 0.9점 소폭 상승했다.

1, 2위간 격차는 전월 15.3점과 비슷한 수준인 15.2점을 기록한 반면, 3월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해서 전월 최대인 3.7점까지 벌어졌던 2, 3위간 격차는 다시 1.4점으로 좁혀졌다.

뒤이어 4위는 이디야가 39.5점을 기록했고, 5위 커피빈이 30.8점, 6위 할리스가 28.6점, 7위 파스쿠찌가 28.2점, 8위 투썸 플레이스가 27.5점 순으로 나타났다.

사윤정 기자 suja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