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80㎜ 강우 시 파전집 매출 88% 증가
30~80㎜ 강우 시 파전집 매출 88% 증가
  • 육주희
  • 승인 2013.08.12 0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오는 날엔 부침개(파전)’라는 공식이 외식업 매출에서도 여실히 드러났다.

BC카드가 서울 시내 20만곳 외식업소의 지난 6∼7월 오후 6∼12시 사이 카드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비가 적당하게 내리는 날 파전 전문점의 매출이 평균 88%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강우량도 매출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분석됐다.

강우량별 매출액을 비교한 결과, 비가 소량(30㎜ 미만)이나 다량(80㎜ 초과) 내릴 때보다 적당량(30∼80㎜미만) 올 때 이들 음식점의 매출 증가폭이 특히 컸다.

반면 아이스크림 업종과 냉면 전문점은 맑은 날의 매출이 비 오는 날보다 상대적으로 많았다.

BC카드는 직장인들이 밀집해 있는 중구, 종로구, 강남구, 서초구, 영등포구도 비슷한 추이를 보였다고 밝혔다.

박장희 기자 j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