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후유증 ‘디저트’로 극복
여름휴가 후유증 ‘디저트’로 극복
  • 김상우
  • 승인 2013.08.27 07:4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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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저트업계, 파리 마카롱·바르셀로나 캔디 등 세계 유명산지 내세워 홍보
▶ 왼쪽부터 아티제의 마카롱 ‘비주 드 파리’, 수제 캔디 ‘파파버블’, 대만 버블티 브랜드 ‘공차’.
직장인들이 휴가 후유증을 ‘음식 섭취’를 통해 해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휴가 기간이 끝나면서 많은 직장인이 휴가 후유증을 겪고 있는 것과 관련해 한 취업포털이 휴가 후유증을 극복하는 해결방안을 조사한 결과 ‘음식보양(26.2%)’이 1위를 차지했다.
휴가 후 밀린 업무에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들에게 달콤한 디저트가 응급처방으로 통하는 것으로 알려져 디저트업계가 이들의 입맛을 잡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특히 휴가지에서의 달콤함을 다시 맛볼 수 있도록 업계가 전 세계 유명산지의 디저트임을 앞세운 홍보전략을 발빠르게 내세우고 있다.

●프랑스 파리의 쫀득함 ‘마카롱’

파리에서 즐기는 마카롱 맛 그대로를 재현한 곳이 있다.
아티제가 최근 선보인 마카롱 ‘비주 드 파리(파리의 보석)’는 파리의 정통 마카롱을 즐길 수 있도록 프랑스에서 직수입해 현지 맛 그대로를 살렸다. 기존 마카롱의 알록달록한 색상보다는 쫄깃하고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해 마카롱 특유의 츄잉감과 은은한 향이 특징이며, 몽마르뜨 카페, 오페라 후람보아주, 바스티유 바니 등 5가지 메뉴명 역시 파리를 연상시켜 프랑스 휴가 후유증을 달래기엔 안성맞춤이다.

●일본 나가사키의 부드러움 ‘카스테라’

가까운 이웃나라 일본에서 이번 여름휴가를 보낸 직장인이라면 꼭 맛봐야 할 디저트가 있다. 최근 신세계 백화점에 입점한 일본 카스테라 전문점 ‘분메이도’가 바로 그 것.
나가사키 오하토역 앞에 자리 잡은 분메이도 본점은 꼭 들러야 할 관광 명소일 정도로 이곳을 찾았던 직장인이라면 달콤한 맛을 그리워한다. 바닥에 설탕 알갱이가 박혀 있어 달콤하고 독특한 식감을 자랑하며 꿀이 들어가 촉촉한 허니 카스테라와 은은하고 깊은 맛의 말차로 만든 말차 카스테라가 최고 인기메뉴다. 일본 현지에서 느끼던 그 맛 그대로를 즐길 수 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달콤함 ‘캔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건너온 수제 캔디 ‘파파버블’은 모든 매장에서 캔디 메이커가 사탕을 녹이고, 자르는 진풍경을 연출하고 있어 달콤한 향기와 즐거운 구경거리까지 가득한 곳이다. 한입에 쏙 들어가는 작은 캔디부터 얼굴 크기만 한 롤리팝 캔디까지 판매하며 특히 작은 캔디에 Heart, Love 등 글자가 앙증맞게 적혀있어 스페인 휴가지의 여유로움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다.

●대만의 국민음료 ‘버블티’

국내에서 대만의 국민음료 버블티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대만 버블티 브랜드 ‘공차’는 신선하게 우려낸 잎차에 우유를 분리해 폼으로 굳힌 밀크 폼을 얹어 내는 독특한 형태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밀크티, 그린티, 멜론티 등 원하는 종류의 티를 원하는 사이즈, 원하는 당도와 얼음량까지 설정할 수 있어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하다. 타피오카 덕분에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이 없을 만큼 넉넉한 양을 자랑해 대만을 그리워하는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좋다.

●홍콩의 고소함 ‘육포’

홍콩 여행을 다녀온 후라면 백화점 식품관을 지나며 꼭 찾게 되는 브랜드가 있다.
홍콩에서는 한번쯤 간식으로 즐겼을 브랜드 ‘비첸향’은 선별된 돼지고기의 뒷다리살, 닭고기, 쇠고기 등을 얇게 썰어 참나무숯에 훈제한 바비큐 육포로 홍콩, 싱가포르 등에서 꼭 맛봐야 할 디저트로 손꼽힌다.
국내에도 백화점 식품관 등에 주로 입점해 여행을 다녀온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8월 말에 접어들면서 휴가 후유증을 겪는 직장인이 많은 만큼, 디저트업계에서 휴가지의 즐거움을 상기시켜주기 위해 세계 각국의 디저트를 앞세워 판매전략을 짜고 있다”며 “휴가지의 여유와 달콤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디저트를 즐기면서 8월을 여유롭게 마무리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사윤정 기자 sujau@foodban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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