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접근성 인증마크는 웹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이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웹 접근성 우수 사이트임을 인증하는 것으로, 롯데칠성음료는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0’을 적용해 ‘한국 웹 접근성 인증위원회’로부터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웹 접근성 작업으로 시각장애인은 낭독 프로그램(스크린 리더)을 이용해 콘텐츠를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마우스 사용이 쉽지 않은 지체장애인도 키보드의 화살표와 탭 버튼만으로도 모든 페이지를 자유롭게 이동하며 서비스 이용을 편하게 할 수 있게 했다.
이번에 웹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한 롯데칠성음료 홈페이지는 기업홍보 사이트(company.lottechilsung. co.kr), 통합 브랜드 사이트(www. lottechilsung.co.kr), 칸타타 커피 사이트(www.coffeecantata.co.kr) 등 총 3곳이다.
사윤정 기자 suja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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