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우유가 최고
바나나 우유가 최고
  • 관리자
  • 승인 2006.07.13 0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16년째를 맞이한 바나나우유가 여전히 인기몰이를 하며 편의점 매출의 ‘톱’을 달리고 있다.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훼리미마트의 올 상반기 판매 개수별 순위에서 빙그레 바나나우유(담배 제외)가 1위를 차지했다. 바나나우유는 지난 91년부터 98년까지 1~2위를 오르락 내리락 하다가 99년부터 2004년까지는 참이슬에 밀려 2위에 머물렀었다. 하지만 지난해에 다시 참이슬을 제치고 1위에 올라 옛 명성의 재건을 알렸다.

GS25에서도 바나나우유는 올 상반기 참이슬에 밀리기는 했으나 2위 자리를 지켜 편의점 대박상품의 구색을 이어갔다. GS25에서 바나나 우유는 지난 2004년에는 분기마다 1위를 기록했고 이어 지난해 2분기와 3분기에는 1위, 1분기와 4분기에는 참이슬에 이어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특히 빙그레 바나나우유의 매출 비중은 편의점이 15%로 할인점 14%에 비해 1%포인트 높아 유독 편의점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실제 빙그레는 올 초 출시된 저지방 우유를 사용한 라이트 바나나우유가 젊은 여성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으면서 판매량이 10% 정도 늘어났다.

훼미리마트 관계자는 "편의점 이용 고객의 80% 이상이 맛과 디자인에 민감한 20, 30대 젊은 층으로 특히 바나나우유의 독특한 항아리 모양의 디자인이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에 비해 할인점에는 상대적으로 가격이 싼 흰 우유를 찾는 주부 고객이 많아 편의점과 바나나우유의 찰떡궁합이 계속되고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