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 브랜드로는 단독 참여
오비맥주의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카프리(Cafri)가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8회 2013 상표·디자인전(TDEX 2013)에서 주류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아트 콜라보레이션 디자인이 초청돼 전시됐다.카프리는 지난 8월 국내 아티스트 그룹인 스티키몬스터랩과 선보인 아트 콜라보레이션 디자인이 주류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대표 콜라보레이션으로 선정돼 상표·디자인 트렌드관에서 선보였다.
도시 생활의 즐거움을 주제로 음악(Music), 공연(Live), 연주(Play), 파티(Party), 시티 라이프(City Life)를 표현한 실물 카프리 병 제품과 패키지를 전시하고, 아트 콜라보레이션 디자인이 탄생하게 된 배경과 제작 과정 등을 소개했다.
2013 상표·디자인전은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지식재산 통합 전시회로, 특허·실용신안·디자인 등 국내 우수 지식재산을 주제별로 분류해 선보이는 행사다.
카프리 브랜드 관계자는 “국내 주류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명성 있는 디자인 전시회에 성공적인 콜라보레이션 작품으로 선정돼 영광”이라며 “앞으로 좀 더 다양한 아트 콜라보레이션 디자인과 문화 이벤트로 제품을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장희 기자 jang@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