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양상국-천이슬 커플마케팅 덕?
청하, 양상국-천이슬 커플마케팅 덕?
  • 이원배
  • 승인 2014.07.11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누적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7% 이상 증가
롯데주류의 ‘청하’ 판매량이 개그맨 양상국-천이슬 등 커플마케팅 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9일 롯데주류에 따르면 청하는 올 초 커플마케팅을 펼친 결과 상반기 누적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7% 이상 증가한 78만 상자를 기록했다. 광고 선호도 또한 3.5% 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청하를 마셔봤다는 비율도 증가했다. 롯데주류가 최근 전국에 거주하는 20~30대 소비자 8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조사를 보면 한 달 이내 청하를 마셔본 경험지수 조사에서 20대는 지난해 39.8%에서 올해 46.7%로 6.9%포인트 가량 상승했고, 30대도 34.2%에서 5.8%포인트 올랐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이에 대해 “연인 콘셉트의 모델을 내세운 커플마케팅 덕분”이라며 “커플 모델들이 보여준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가 폭음하기보다는 술자리를 즐기며 이성과 연애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소비자들의 성향에 부합했다”고 설명했다.
이원배 기자 lwb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