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묵도 프리미엄 시대, 사조대림 ‘쉐프덴’ 론칭
어묵도 프리미엄 시대, 사조대림 ‘쉐프덴’ 론칭
  • 김상우
  • 승인 2014.08.12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조대림이 프리미엄 어묵 브랜드 ‘쉐프덴(Chefden)’을 론칭하며 프리미엄 어묵시장 확대에 나섰다.

요리사를 뜻하는 쉐프(Chef)와 일본어 덴푸라(튀김어묵)를 합성한 쉐프덴은 ‘쉐프가 만든 고급 어묵’이라는 의미와 쉐프(Chef)에 영어 ‘Than(~보다 더)’을 합성해 ‘쉐프 보다 더 나은’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지니고 있다.

제품은 ‘쫄깃한 떡말이’, ‘탱탱한 소시지말이’, ‘달콤한 고구마’ 등 총 3가지로 구성됐다. 떡, 사조대림은 소시지 등 봉 형태의 재료를 어묵이 둘러싸고 있는 ‘말이형’과 봉 형태 어묵에 고구마 등 속재료를 넣은 ‘속심형’ 등 기존 출시 제품에서 찾아 볼 수 없는 새로운 모양과 부재료를 사용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밖에 제품의 원재료를 차별화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했다. 최고급 명태 연육을 사용해 어묵의 쫄깃한 식감과 담백함을 살렸으며, 어묵과 함께하는 떡, 고구마, 소시지 돈육 모두 100% 국내산을 사용했다.

사조대림 관계자는 “어묵은 그동안 저가 제품이란 인식이 많았으나 쉐프덴을 통해 소비자들의 인식이 크게 바뀌길 바란다”며 “기존 반찬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어묵의 가치를 한 단계 높였다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김상우 기자 k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