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는 브랜드 체험 유도, 소비자는 요일별 풍성한 혜택
데이마케팅은 다른 프로모션에 비해 소비자 체감효과가 크기 때문에 생활과 밀접히 연관된 외식업계가 이에 앞장서는 것.
보다 낮은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뿐 아니라 소비자에게 브랜드 체험 경험을 유도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많은 업체들이 시행 중이다.
미스터피자 ‘오늘의 피자’ 25% 할인 판매
미스터피자는 오는 29일까지 ‘오늘의 피자 2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피자 5종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중 평일 온라인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25%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다.
요일별 오늘의 피자는 포테이토 골드(월), 하프앤하프(화), 홍두깨번(수), 에그타 하프앤하프(목), 쉬림프 골드(금)다. 홈페이지 모바일웹, 애플리케이션의 배달 및 방문 포장 주문 시 적용할 수 있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인증 사진 이벤트를 통해 당첨자에 한해 해당 요일 피자를 무료 증정한다.
“매주 금, 토, 일은 아웃백 가는 날!”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8월 한 달 간 매주 금, 토, 일요일마다 15% 추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타 제휴할인과 중복 할인이 가능하므로 최대 50%까지 비용을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을 출력하거나 캡처한 후 3만원 이상 주문 시 제시하면 사용 가능하며, 15% 선 할인 후 제휴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던킨도너츠 ‘해피수요일에는 반값’
던킨도너츠는 8월 한 달 간 매주 수요일마다 ‘해피수요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여름 대표 메뉴인 던카치노를 5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던카치노는 캐러멜, 카푸치노 2종으로 리얼 에스프레소 샷을 직접 넣어 풍부한 커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아이스 음료다. 해피수요일 이벤트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문 고객에 한해 할인이 가능하며 1인 1잔 한정 판매한다.
해피포인트 적립 및 사용, 타 행사와 제휴할인 중복 적용이 불가하다.
마노핀 “매주 넷째 수요일은 머핀팩 30% 할인!”
마노핀은 매월 넷째 수요일마다 머핀팩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마노핀 패밀리데이’를 올해 12월까지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마노핀 패밀리데이’는 마노핀 머핀 6팩, 9팩, 12팩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0%의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은 기존 할인 가격보다 20~25%가량 낮은 가격으로 머핀을 구매할 수 있다. 단, 중복 할인은 불가능하며 이태원점 등 6개 매장은 행사 매장에서 제외된다.
브릭팝, 월화수목금토일 서로 다른 메뉴 먹자!
디저트 브랜드 브릭팝은 여름을 맞아 ‘THE POP OF SUMMER’ 프로모션을 전 매장에서 오는 2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더블 세트’, ‘스위트 팩’, ‘프루츠 팩’ 등 다양한 구성의 패키지 상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더블 세트는 브릭팝의 여름 신제품과 인기제품을 한 가지씩 선정해 세트로 구성한 제품으로 요일마다 구성이 달라진다. 월요일 ‘키위 아래 파인애플& 아 체리 팝(7500원)’, 화요일 ‘이 복숭아 팝& 그 포도 팝(6900원)’, 수요일 ‘새침한 크림치즈& 요 멜론 팝(7500원)’, 목요일 ‘상상 1979& 시크한 시트러스(7500원)’, 금요일 ‘요거 프룻머치& 유혹의 라즈베리(7500원)’, 토요일 ‘저 자두 팝& 밀크1981(7500원)’, 일요일 ‘고 수박 팝& 새침한 크림치즈(7500원)’ 등 다양한 세트가 준비돼 있다.
카페 아티제, 여자들을 위한 수요일
카페 아티제에서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여자들만 알고 싶은 시간’ 이벤트는 한 주를 보내며 가장 지치고 힘든 시간인 수요일 오후 3시 30분을 힐링의 시간으로 전환하고자 마련됐다. 아티제의 멤버십 ‘클럽 아티제’ 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클럽 아티제는 아티제 매장을 찾는 고객 누구나 가입 및 발급 가능하다.
멤버십 가입 후에는 구매금액의 3%를 적립, 1천p 이상이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선불 충전, 커피음료 구매 시(포인트 구매 포함) 샷 추가 또는 사이즈 업그레이드 서비스와 멤버십 레벨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데이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가장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으로 매출과도 직결돼 기업들의 관심이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관련 프로모션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임윤주 기자 lyj1188@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