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마케팅’으로 고객 모으기 한창
‘데이마케팅’으로 고객 모으기 한창
  • 이원배
  • 승인 2014.08.18 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체는 브랜드 체험 유도, 소비자는 요일별 풍성한 혜택
최근 외식업계에서 특정 요일마다 가격 할인폭을 높이거나 요일별로 각기 다른 메뉴를 할인하는 ‘데이마케팅’이 활발하다.
데이마케팅은 다른 프로모션에 비해 소비자 체감효과가 크기 때문에 생활과 밀접히 연관된 외식업계가 이에 앞장서는 것.
보다 낮은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뿐 아니라 소비자에게 브랜드 체험 경험을 유도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많은 업체들이 시행 중이다.

미스터피자 ‘오늘의 피자’ 25% 할인 판매
미스터피자는 오는 29일까지 ‘오늘의 피자 2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피자 5종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중 평일 온라인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25%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다.
요일별 오늘의 피자는 포테이토 골드(월), 하프앤하프(화), 홍두깨번(수), 에그타 하프앤하프(목), 쉬림프 골드(금)다. 홈페이지 모바일웹, 애플리케이션의 배달 및 방문 포장 주문 시 적용할 수 있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인증 사진 이벤트를 통해 당첨자에 한해 해당 요일 피자를 무료 증정한다.

“매주 금, 토, 일은 아웃백 가는 날!”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8월 한 달 간 매주 금, 토, 일요일마다 15% 추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타 제휴할인과 중복 할인이 가능하므로 최대 50%까지 비용을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을 출력하거나 캡처한 후 3만원 이상 주문 시 제시하면 사용 가능하며, 15% 선 할인 후 제휴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던킨도너츠 ‘해피수요일에는 반값’
던킨도너츠는 8월 한 달 간 매주 수요일마다 ‘해피수요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여름 대표 메뉴인 던카치노를 5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던카치노는 캐러멜, 카푸치노 2종으로 리얼 에스프레소 샷을 직접 넣어 풍부한 커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아이스 음료다. 해피수요일 이벤트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문 고객에 한해 할인이 가능하며 1인 1잔 한정 판매한다.
해피포인트 적립 및 사용, 타 행사와 제휴할인 중복 적용이 불가하다.

마노핀 “매주 넷째 수요일은 머핀팩 30% 할인!”
마노핀은 매월 넷째 수요일마다 머핀팩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마노핀 패밀리데이’를 올해 12월까지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마노핀 패밀리데이’는 마노핀 머핀 6팩, 9팩, 12팩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0%의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은 기존 할인 가격보다 20~25%가량 낮은 가격으로 머핀을 구매할 수 있다. 단, 중복 할인은 불가능하며 이태원점 등 6개 매장은 행사 매장에서 제외된다.

브릭팝, 월화수목금토일 서로 다른 메뉴 먹자!
디저트 브랜드 브릭팝은 여름을 맞아 ‘THE POP OF SUMMER’ 프로모션을 전 매장에서 오는 2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더블 세트’, ‘스위트 팩’, ‘프루츠 팩’ 등 다양한 구성의 패키지 상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더블 세트는 브릭팝의 여름 신제품과 인기제품을 한 가지씩 선정해 세트로 구성한 제품으로 요일마다 구성이 달라진다. 월요일 ‘키위 아래 파인애플& 아 체리 팝(7500원)’, 화요일 ‘이 복숭아 팝& 그 포도 팝(6900원)’, 수요일 ‘새침한 크림치즈& 요 멜론 팝(7500원)’, 목요일 ‘상상 1979& 시크한 시트러스(7500원)’, 금요일 ‘요거 프룻머치& 유혹의 라즈베리(7500원)’, 토요일 ‘저 자두 팝& 밀크1981(7500원)’, 일요일 ‘고 수박 팝& 새침한 크림치즈(7500원)’ 등 다양한 세트가 준비돼 있다.

카페 아티제, 여자들을 위한 수요일
카페 아티제에서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여자들만 알고 싶은 시간’ 이벤트는 한 주를 보내며 가장 지치고 힘든 시간인 수요일 오후 3시 30분을 힐링의 시간으로 전환하고자 마련됐다. 아티제의 멤버십 ‘클럽 아티제’ 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클럽 아티제는 아티제 매장을 찾는 고객 누구나 가입 및 발급 가능하다.
멤버십 가입 후에는 구매금액의 3%를 적립, 1천p 이상이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선불 충전, 커피음료 구매 시(포인트 구매 포함) 샷 추가 또는 사이즈 업그레이드 서비스와 멤버십 레벨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데이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가장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으로 매출과도 직결돼 기업들의 관심이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관련 프로모션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임윤주 기자 lyj11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