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새 외식 브랜드 ‘빌라드 샬롯’ 선보여
롯데리아 새 외식 브랜드 ‘빌라드 샬롯’ 선보여
  • 관리자
  • 승인 2014.11.07 0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패스트푸드 1위인 롯데리아가 창립 35년 만에 새로운 외식 브랜드를 론칭했다. 유럽풍 카페의 다이닝 콘셉트 레스토랑인 ‘빌라드 샬롯’<사진>이 최근 오픈한 잠실 롯데월드몰에 입점했다.

그 날 만들어 발효시킨 도우로 화덕에 피자를 굽고 파스타는 주문과 동시에 생면을 뽑아내 만든다.

웰빙과 건강을 추구하는 20~30대에 초점을 맞췄다.여기에 스페셜티 커피, 벨기에 수제 초콜릿, 유기농 베이커리 등 100여 이상의 메뉴를 유럽 저택에서 즐기는 듯한 우아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도입했다.

롯데리아가 새로운 외식사업에 뛰어든 이유는 신성장 브랜드가 필요했기 때문이다.

롯데리아 점포수는 지난 9월 기준 1225개로 이미 점포 수 기준 업계 1위라 외형성장을 기대하기 어렵다.

매장 수는 꾸준히 늘어나지만 큰 폭의 성장세는 무리라는 해석이 나오면서 올해 매출은 지난해 수준을 기대하고 있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빌라드샬롯은 잠실점 오픈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수원을 포함한 5개 점포를 열고 공격적인 출점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리아는 미국 본사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직영으로만 운영하던 크리스피크림도넛의 가맹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유규연 기자 ygy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