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자원부 주관... 고객만족 스피드 경영 인정받아
원앤원(주)이 최근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관한 ‘2006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인증식’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원앤원은 이번 수상에 대해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특히 원앤원의 고객만족실 및 영업팀 직원들은 가맹점 및 고객 컴플레인을 실시간으로 빠르게 처리하고 있으며 최대 48시간 이내에 처리하는 등 그 동안 고객만족을 위한 스피드 경영에 주력해 온 점도 이번 수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
원할머니보쌈과 퐁립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직영점과 가맹점의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 많은 교육비용을 투자할 예정이며 상반기부터 실시한 맛의 표준화, 유니폼 착용, 밝은 미소와 인사 등의 ‘I First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는 등 고객만족을 위해 주력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회사 측은 지난해 11월 기업 내에 미래형 학습조직문화를 정착시킴으로써 직원들의 지적역량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독서경영 도입했으며 올 2월에는 사이버교육을 도입하는 한편 직원들의 의식변화에 초점을 맞춰 업무에 대한 사기를 진작시키는 교육인 I First특강, 지식기반 구축을 통한 지식경영을 실천하고 임직원간 참신한 아이디어 공유를 위한 학습동아리, 직원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 제공을 통한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사외위탁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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