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두’, ‘참두 뉴트리빈’은 지난해 누적 판매량 약 152만 상자, 총 2600만 개가 판매되며 전년 동기대비 18.2% 증가했다.
이는 우유 대체식품으로 급부상했던 두유 인기가 줄어들고, 대형마트의 의무휴업 등으로 두유 시장 매출이 정체인 상황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다.
롯데칠성음료는 끼니를 제때 챙기지 못하는 바쁜 20~30대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끼 영양을 그대로 담은 두유’라는 콘셉트와 함께 tvN 1인가구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 등 드라마 및 예능 프로그램 협찬, 참두 캐릭터인 ‘빈이’를 앞세운 밥차 이벤트 등을 운영하며 활로를 적극적으로 모색한 것이 제품 인지도 상승과 판매 증가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싱글족, 맞벌이부부 등 1~2인가구 소비자를 주 타깃으로 다양한 접점 마케팅을 강화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갈 것”이라며 “국내 두유시장을 일반 두유와 식사대용 두유로 세분화해 5년 안에 시장점유율을 10%선(매출 기준 약 400억원)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두와 참두 뉴트리빈은 각각 고소하고 담백한 ‘오리지널’, 달콤하고 부드러운 ‘스위트’, 고소하고 영양듬뿍 ‘검은콩’ 등 3종씩 총 6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두는 천연대두를 통째로 추출하여 콩의 깊은 맛과 향, 영양을 그대로 담았고 몸에 좋은 현미, 발아현미, 볶은현미 외 각종 웰빙 곡물을 첨가해 고소한 풍미와 영양을 더했다. 참두 뉴트리빈은 한국인에게 부족한 영양소를 밸런스 있게 보충해주는 영양 두유다. 한 병(200㎖ )안에 바나나 4개 분량의 비타민B2, 계란 1개 분량의 콩 단백질, 우유 1잔 분의 칼슘 등이 함유됐다.
김상우 기자 ks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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