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지난 4일 치킨대학에서 ‘2015 글로벌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2015 글로벌 컨퍼런스는 중국과 미국, 브라질, 인도네시아, 피지 등 BBQ 글로벌 진출 57개국 국가 대표들이 참석하는 자리로 각 국의 실적 보고 및 올해 사업 계획을 공유했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BBQ의 성과를 완성하는 한 해로 만들기 위해 글로벌 전략 수립과 실행 계획의 구체화 일정을 구성했다. 총 4일 동안 열린 이번 행사에서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전 일정을 각 국 대표자들과 동행하며 특강과 신메뉴 시연회 등의 프로그램을 함께 했다.
윤 회장은 사업 극대화를 위해 ‘GMS 전략의 이해(Genesis Marketing Strategy: 제너시스 마케팅 전략)’ 특별 강연을 실시했다. 이어 각 국 대표자 및 임직원들에게 국내 BBQ의 성공 전략을 설명하고 국가별 실행전략도 함께 토론했다.
이어 일정 3일차에는 bbq프리미엄카페 패밀리타운점과 BBQ Cafe 암사스타점, BBQ Express 용인 삼가역점 등 각 콘셉트별 주요 매장을 방문해 인테리어 및 고객 서비스 등을 견학했다.
윤 회장은 인사말에서 “지난해 글로벌 BBQ는 중국과 미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의 국가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보였다”며 “이 자리를 통해 각 국가별 성공 전략을 공유하고 상생의 판로를 찾아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BBQ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이원배 기자 lwb21@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