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펄 끓는 드링크 시장, 고려은단 출사표
펄펄 끓는 드링크 시장, 고려은단 출사표
  • 김상우 기자
  • 승인 2015.04.2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시는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출시

식음료 업체부터 건강기능식품 업체까지 드링크 시장을 향한 뜨거운 구애가 이어지고 있다.

고함량 비타민C 시장점유율 1위인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이 지난 15일 ‘마시는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을 출시하고 드링크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신제품은 비타민C 1천㎎을 한 병에 담은 고함량 비타민C 음료다. 비타민C 1천㎎은 레몬 14개에 들어 있는 양이다. 회사는 이 제품이 고함량의 비타민C를 간편하게 음료로 섭취할 수 있고, 방부제와 카페인이 일체 들어있지 않은데다 산화를 방지를 위해 갈색병을 사용한 것이 주된 특징이라고 밝혔다.

특히 세계적인 비타민 생산업체인 DSM사에서 공급받은 영국산 비타민C를 원료로 사용해 제품의 신뢰성을 더했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고려은단 비타민C1000의 인지도에 힘입어 마시는 고려은단 비타민C 1000도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신제품은 약국과 온라인 쇼핑몰, 올리브영에 입점했다. 앞으로 편의점, 슈퍼마켓 등 유통경로를 확대할 예정이며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제품 알리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드링크 시장은 최근 동아오츠카가 론칭한 ‘오로나민C’가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박카스와 비타500이 대표하는 2강 체제를 흔들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도 에너지 드링크 핫식스의 드링크 버전인 ‘핫식스 샷’을 출시했으며, LG생활건강도 지난 2013년 영진약품의 드링크 사업부를 인수한 후 ‘구론산바몬드’ 부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웅진식품 역시 지난해 출시했던 ‘으쌰으쌰 타우린 3000’을 최근 리뉴얼하며 시장 공략에 한창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