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 전면적인 새단장
비타500 전면적인 새단장
  • 김병조
  • 승인 2006.08.24 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TV광고, 슬로건부터 광고 tone까지 새롭게 교체
비타 500이 전면적인 새단장을 시작했다.

광동제약(대표 최수부)에 따르면 비타500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비타500의 슬로건인 ‘마시는 비타민C 비타500’을 ‘비타500과 함께 하는 비타 타임’으로 교체하고 광고도 새롭게 시작한다.

이번 광고는 뮤지컬 형식으로 이효리가 뮤지컬 배우로 등장해 ‘생기’ 넘치는 컨셉으로 진행한다.

광고에서 이효리는 자신의 곡을 부르며 뮤지컬 형식의 워킹 댄스를 선보인다. 이는 생생한 활력이 넘치는 뮤지컬의 생기 있는 느낌이 비타500과 딱 들어맞기 때문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이번 ‘비타 타임 편’은 소비자들이 다양한 상황 속에서 비타500을 상기할 수 있도록 네 가지 상황(사무실, 거리, 도서관, 헬스클럽)을 배경으로 제작했는데, 각 상황에서 사람들이 열심히 생활하고 있을 때 비타500의 메신저인 이효리가 나타나 비타500과 함께하는 짧은 휴식을 제안하며 함께 생기를 얻게 된다는 스토리다.

특히 광동제약은 줄곧 정상을 달리고 있는 비타500의 성공을 장기화시키기 위해 브랜드 전략을 전면 수정, 브랜드 리포지셔닝(Brand re-positioning)전략을 실시하기로 했다.

즉 비타민C 기능성 중심의 ‘건강 드링크’ 제품에서 앞으로는 전체 음료시장을 석권할 수 있는 ‘생활 건강 음료’로 수정하기로 한 것.

또한 광동제약은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표현하기 위해 이효리 2집 앨범 삽입곡 ‘E.M.M.M’이란 곡을 CM송으로 채택했다.

‘E.M.M.M’으로 채택된 배경은 이 곡을 이효리가 직접 작사했고, 흥겨운 리듬과 멜로디 뿐 만 아니라 ‘지칠 때면 미친 듯 소릴 질러봐. 쉬고 싶을 땐 Baby 나랑 놀아봐. 나를 따라 흔들어봐’ 라는 가사가 이번 광고 내용과 절묘하게 맞아떨어졌기 때문.

또 광고CM송과 댄스도 이효리가 직접 참여해 광고에 더욱 생기를 불어넣었다. 이효리는 곡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는 터라 특별한 연습 없이도 멋진 댄스를 선보였고, 꺾기춤과 털기춤 등 고난도의 격렬한 댄스를 추면서도 자연스럽고 풍부한 표정을 잃지 않았다고.

광동제약의 비타500 ‘비타 타임 편’ 광고는 TV 이외에도 케이블TV, 인쇄, 극장 광고를 동시에 진행 한다. 또한 비타500 홈페이지(www.vita500.com)에서는 광고에 소개되지 않은 이효리의 댄스 풀버전 동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김미령 기자 kimm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