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는 대표 홍삼 브랜드인 정관장이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로부터 세계 인삼 소매매출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유로모니터의 2015년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인삼 소매시장은 약 22억7500만 달러 규모다. 이중 KGC인삼공사의 정관장은 약 8억800만 달러의 매출로 34.7%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정관장에 이어 글로벌 브랜드 중 중국의 금일(Golden sun)기업이 400만 달러로 3위, 스위스 제약사인 진사나(Ginsana)가 200만 달러로 8위, 미국 건강식품기업인 GNC가 100만 달러로 16위에 등재돼 있다.
유로모니터의 인삼 카테고리는 소매점에서 판매된 가공인삼제품으로 100%제품(농축액 또는 뿌리삼 등)만을 포함하며 일반 수삼 및 도매판매는 제외한다. 인삼의 매출규모와 각 기업 점유율은 유로모니터가 네트워크를 보유한 약 80개국의 리서치 전문가들의 검증을 통해 이뤄졌다. 인삼 카테고리 내 국내 업체가 1위를 공식인정받은 것은 정관장이 최초다.
정관장 브랜드 중 인삼 100% 함유제품은 홍삼정을 비롯해 홍삼정타블렛, 뿌리삼 등이 있다. 특히 홍삼농축액 100%만으로 구성된 홍삼정은 매년 100만 병 이상 판매되는 베스트셀러다. 15초에 1병꼴로 판매될 정도로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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