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 브랜드 강화 ‘2.0 프로젝트’ 추진
놀부, 브랜드 강화 ‘2.0 프로젝트’ 추진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5.07.27 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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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유형 세분화, 메뉴 및 서비스 다양화 등으로 브랜드 활성화

종합외식전문기업 ㈜놀부(대표 김준영)가 브랜드 업그레이드를 위해 ‘놀부 브랜드 2.0 프로젝트’을 선포하고 전사적인 혁신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놀부의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 1천호 매장 오픈 달성을 위해 펼치는 브랜드별 대대적인 혁신활동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종합외식기업으로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올 초 김준영 대표가 선포한 ‘2015 파괴적인 혁신’의 기치를 행동으로 옮기는 과정이다. 놀부는 크게 매장과 메뉴, 서비스 부분으로 나눠 브랜드 2.0 프로젝트를 실행한다.

우선 지역과 상권 특성, 주 방문 고객의 성향 등을 고려해 로드샵·몰·주점·놀부키친 타입(복합매장)으로 매장 유형을 세분화하고 메뉴 및 서비스 다양화 등으로 브랜드 활성화에 나선다.

기존과 다른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새로운 매장 타입과 신메뉴는 놀부부대찌개 대학로점, 김포롯데몰점, 놀부보쌈 강남역점, 잠실점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이어 대표메뉴 중심으로 ‘메뉴 이노베이션’도 진행해 새로운 메뉴 도입, 상차림의 개선 등 포트폴리오 강화를 꾀하기로 했다. 놀부보쌈에 족발을 더하거나 부대찌개에 저염과 건강에 집중한 페이스트를 다양화하는 등의 개선안도 포함한다.

가맹점주와 고객의 접점 서비스 강화를 위해 홈서비스도 개편한다. 최근 배달음식 주문 어플리케이션 ‘요기요’와 제휴를 맺은 놀부는 홈서비스 대표번호(1877-0001) 개설에 이어 오는 8월 온라인 주문 전용 홈페이지를 오픈한다.

모범 가맹점주 대상 ‘사장님은 휴가중’ 캠페인을 진행해 점주에게 1일 휴가를 제공한다. 점주 휴가일에는 놀부가 운영을 지원한다.

놀부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매장과 메뉴, 서비스의 균형적인 발전을 이뤄 놀부의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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