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트레비’ 상반기 매출 200%↑
롯데칠성음료 ‘트레비’ 상반기 매출 200%↑
  • 김상우 기자
  • 승인 2015.08.28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탄산수시장 No.1 브랜드 성장
▲ 롯데칠성음료 '트레비' 광고 스틸컷.

롯데칠성음료의 탄산수 브랜드 ‘트레비’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국내 탄산수시장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트레비는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3월부터 판매가 크게 증가해 매달 30~50억 원씩 판매됐다. 올해 상반기만 200억 원의 매출액을 달성했고 이는 지난해 동기 67억 원의 매출과 비교했을 때 약 200% 성장한 결과다. 지난해 매출액인 200억 원을 상반기에 모두 달성했다. 

제품별로는 향(Flavor)을 기준으로 볼 때 라임향과 레몬향이 각각 40%를 차지했다. 무향 제품인 플레인은 12%, 지난 4월에 선보인 자몽향은 8%의 비중이다. 용기 기준으로는 휴대성이 좋은 페트 제품이 전체의 80% 이상이다. 상반기에 선보인 트레비 라임 300㎖ 소용량 페트도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다양한 향(레몬, 라임, 자몽, 플레인 총 4종)과 패키지(280m㎖ 병, 355㎖ 캔, 300㎖, 500㎖ 및 1.2ℓ 페트 총 5종)로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고 피트니스센터, 클럽, 워터파크 등에서 20~30대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시음 이벤트, 유통 채널별 차별화된 마케팅 등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올해 800~1천억 원으로 규모가 확대될 국내 RTD 탄산수 시장의 성장세를 트레비가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