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로하스(LOHAS) 선도기업’ 비전 발표
풀무원, ‘로하스(LOHAS) 선도기업’ 비전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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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06.09.04 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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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가공, 자연/신선, 친화녕/유기농 3대 핵심사업 시행
2012년 매출 1조 달성 목표
풀무원이 ‘로하스(LOHAS) 선도기업’을 비전으로 삼고 2012년 매출 1조를 달성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와 함께 풀무원은 ‘로하스 7대 원칙’을 발표하고 향후 사업영역 및 성장 방향을 ‘로하스(LOHAS)’에 맞춰 이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비전을 바탕으로 풀무원은 콩 가공 사업(Ultimate Soy), 자연∙신선사업(Fresh Extreme), 친환경∙유기농 사업(Quality Healthy)을 3대 핵심사업으로 정하고 2012년 매출액 1조를 달성한다는 목표다.

풀무원은 이 목표의 달성을 위해 주력 제품인 두부, 콩나물 외에 콩 및 콩 단백질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콩 관련 제품시장을 확대하고, 기존 상온 유통 제품들을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급 신선가공 식품을 적극 개발, 새로운 식문화를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로하스족과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친환경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제품과 기능성 제품을 적극 개발해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안전한 원료 확보를 위해 각 지방자치단체와의 제휴를 통한 국산 브랜드 콩 생산을 확대하고 세계적으로 안전한 콩 산지를 적극 개발하는 한편, 생산 전 부분에 걸쳐 유기 가공 프로세스를 도입할 뿐 아니라 소비자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한 완전표시제(06년 5월 시행)와 생산정보 공개제도 등을 선도적으로 도입, 시행한다.

이규석 사장은 “건강과 식품안전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는 날로 확대되고 있고 환경적 요인 또한 기업 경영에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며 “로하스 관련 사업은 향후 식품 산업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사장은 또 “‘로하스 선도기업’을 비전으로 삼고 모든 역량을 집중해 식품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풀무원은 미국 풀무원 와일드우드를 발판으로 글로벌화를 적극 추진하고 핵심 역량과 브랜드 역량 강화를 위해 관련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미령 기자 kimm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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