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트 어워즈・레드닷 디자인상 2관왕,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느낄 수 있게 표현
샘표 ‘시골집 토장’이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와 ‘펜트 어워즈(Pentawards)’ 에서 각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 본상과 실버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레드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며 펜트 어워즈는 패키지 디자인만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유일의 국제 패키지 디자인 마케팅 공모전이다.
샘표는 이번 수상이 국내 장류 업계 최초라고 밝혔다. 시골집 토장 제품 디자인은 ‘콩을 천천히 발효해 옛 전통의 맛을 제대로 살린다’는 제품 특징을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게 표현했다.
장을 담는 항아리 모양을 형상화했고 불규칙한 물결 패턴으로 항아리의 질감을 용기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뚜껑은 장을 발효할 때 넣는 숯이 연상되도록 했으며, 앞면에는 한국의 전통 가옥을 정교한 펜화로 그려냈다.
특히 업계 최초로 패키지에 이중 라벨을 적용해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소비자가 확인할 수 있게 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한편 샘표는 올해 된장 신제품인 ‘백일된장’과 ‘시골집토장’을 출시한 바 있다. 백일된장은 한국 전통 된장의 맛을 제대로 구현하고자 전국 8도의 전통장을 분석하는 등 15년간의 R&D 과정이 집약된 제품이다. 기존 시판된장과 차별화된 전통의 맛을 내세우고 있다.
시골집토장은 된장을 더욱 맛있게 즐기기 위해 간장을 빼지 않고 된장을 즐기던 옛 선조들의 방식을 재현한 제품이다.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이다.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