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시골집 토장’, 세계적 디자인 입증받다
샘표 ‘시골집 토장’, 세계적 디자인 입증받다
  • 김상우 기자
  • 승인 2015.10.1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트 어워즈・레드닷 디자인상 2관왕,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느낄 수 있게 표현

샘표 ‘시골집 토장’이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와 ‘펜트 어워즈(Pentawards)’ 에서 각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 본상과 실버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레드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며 펜트 어워즈는 패키지 디자인만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유일의 국제 패키지 디자인 마케팅 공모전이다. 

샘표는 이번 수상이 국내 장류 업계 최초라고 밝혔다. 시골집 토장 제품 디자인은 ‘콩을 천천히 발효해 옛 전통의 맛을 제대로 살린다’는 제품 특징을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게 표현했다. 

장을 담는 항아리 모양을 형상화했고 불규칙한 물결 패턴으로 항아리의 질감을 용기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뚜껑은 장을 발효할 때 넣는 숯이 연상되도록 했으며, 앞면에는 한국의 전통 가옥을 정교한 펜화로 그려냈다. 

특히 업계 최초로 패키지에 이중 라벨을 적용해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소비자가 확인할 수 있게 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한편 샘표는 올해 된장 신제품인 ‘백일된장’과 ‘시골집토장’을 출시한 바 있다. 백일된장은 한국 전통 된장의 맛을 제대로 구현하고자 전국 8도의 전통장을 분석하는 등 15년간의 R&D 과정이 집약된 제품이다. 기존 시판된장과 차별화된 전통의 맛을 내세우고 있다. 

시골집토장은 된장을 더욱 맛있게 즐기기 위해 간장을 빼지 않고 된장을 즐기던 옛 선조들의 방식을 재현한 제품이다.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