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가네 창업방송 … 예비창업자들은 ‘핫’했네
김가네 창업방송 … 예비창업자들은 ‘핫’했네
  • 김상우 기자
  • 승인 2016.03.07 11: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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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홈쇼핑 창업방송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는 김용만 김가네 회장. 사진=김가네 제공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유망 창업아이템을 찾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 수많은 아이템이 창업시장에 선보여지고 있지만 예비창업자가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아이템을 선별하기란 쉽지 않다. 더욱이 끝이 보이지 않는 경기침체와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 젊은 세대의 취업난 등 여러 가지 요인들이 맞물리면서 창업시장의 경쟁도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을 감안, 최근 다수의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기존의 창업 모객 방식을 탈피해 여러 가지 활로를 모색하는 등 예비 창업자와의 접점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예비창업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쉽게 전달하고 타 브랜드와의 비교를 통해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는 나침반 역할에 주목하고 있다.   

분식 대중화와 프랜차이즈화에 앞장선 ㈜김가네도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창업에 지렛대가 되고자 새로운 시도에 나섰다. 홈쇼핑 창업방송이라는 신선한 아이템을 통해 김가네를 소개하는 등 예비창업자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것이다.     

▲ 김가네는 지난달 22일 롯데홈쇼핑 방송채널을 통해 창업방송을 진행, 높은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방송으로 창업 정보가 ‘쏙쏙~’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김가네(회장 김용만)는 지난달 22일 롯데홈쇼핑 방송을 통해 65분간 분식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창업방송을 진행했다.

방송은 김가네와 롯데홈쇼핑이 연계해 예비 창업자들이 소자본으로도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창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실제 김가네는 폐업 리스크가 낮고 수익성이 높은 외식 프랜차이즈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김가네는 이날 방송에서 소자본창업 사업성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특히 김가네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가맹점주들의 경험담과 성공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예비창업자들이 궁금해 할 수 있는 사항을 집중적으로 알렸다. 방송을 접한 예비창업주들은 창업유형을 세대별로 나눠 각 사례에 맞는 맞춤안내, 가맹점주들의 생생한 모습을 그대로 전달한 동영상이 매우 유익했다는 평가다. 

시청자들의 호평은 실질적인 결과로도 나타났다. 현재 홈쇼핑을 시청하고 상담신청을 의뢰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본사와 지방지사에서 세부상담이 이뤄지고 있으며, 가계약 체결도 속출하고 있다. 

김용만 김가네 회장은 “동종업계 최초로 김가네가 홈쇼핑을 통한 창업방송을 진행해 예상을 웃도는 성과를 이끌어냈다”며 “성과 유무를 논하기 전 창업에 대한 정보를 예비창업자들에게 쉽고 편리하게 전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 지난달 26~27일 양일간 삼성동 코엑스(COEX) E홀에서 진행 된 김가네 사업설명회 모습.

창업콘서트로 직접 느껴보세요

김가네는 창업방송의 고무적인 성과에 힘입어 본사와 전국 지사가 참여한 대규모 사업설명회 ‘창업콘서트’를 지난달 26~27일 양일간 삼성동 코엑스(COEX) E홀에서 진행했다.

사업설명회는 창업에 대한 가이드는 물론 창업 전문가 특강, 김밥만들기 체험존을 꾸리고 예비창업자가 직접 김밥을 만들면서 김가네의 우수한 시스템을 경험하는 ‘알기 쉬운 김밥분식점 창업’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김가네 외식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매장을 직접 방문해 김가네의 탁월한 맛과 우수한 서비스를 느껴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사업설명회를 통해 상담을 받은 예비창업자에게는 가맹점 오픈 시 500만 원의 창업지원금 혜택을 올해 말까지 추가로 제공한다.  

김가네 관계자는 “사업설명회 현장에서도 가계약 체결이 다수 이뤄지는 등 본사와 함께 성장하는 김가네의 진정성에 예비창업자들의 호응이 매우 뜨거웠다”며 “앞으로 본사와 함께 성장하는 김가네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신규 매장에 대한 초기 지원 강화 등 예비창업자의 조기 안착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실속 프리미엄’ 창업의 선두주자

최근 창업시장의 핵심 키워드는 ‘실속 프리미엄’이다.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이며 가치를 줄 수 있는 브랜드를 더욱 선호한다는 것이다.

김가네는 소자본으로 프리미엄 즉석김밥의 대표 이미지를 부각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이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김가네를 꾸준하게 선택하는 이유기도 하다. 

김가네는 현재 전국에 매장 430여 개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창립 22주년을 맞아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확장하고 신규매장을 100개 이상 늘린다는 목표다.

창업문의 : 1588-71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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