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만족도 가장 낮아
호식이두마리치킨이 고객이 평가한 배달서비스 종합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이 매장수(2014년 기준) 상위 1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호식이두마치킨이 3.53점(5점 만점)으로 가장 높았다.
이어 페리카나(3.48점), 처갓집양념치킨(3.46점), 또래오래치킨(3.43점), BBQ치킨(3.41점), 굽네·네네·멕시카나치킨(3.40점), bhc(3.39점), 교촌치킨(3.28점)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부문별 평균은 배달서비스 정확성(4.00점), 배달음식(3.70점), 배달접근성(3.75점)에 대한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았고 서비스체험(3.41점)과 가격(3.14점)에 대한 만족도는 낮아 소비자는 주로 가격에 불만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배달서비스 정확성은 호식이두마리치킨(4.04점)이 가장 높았고 교촌치킨(3.93점)이 가장 낮았다. 직원서비스 부문은 처갓집양념치킨(3.66점)이 가장 좋았고 교촌치킨(3.44점)이 가장 점수가 낮았다.
배달접근성은 BBQ치킨(3.82점), 가격은 호식이두라미치킨(3.85점), 음식만족도는 bhc(3.77점), 서비스체험은 페리카나치킨(3.49점)이 가장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서비스체험은 이용하면서 느낀 감정이나 기분을 반영해 점수화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1년 이내 조사대상 업체 이용 소비자 2천 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 5일~12일 온라인설문조사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