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식이두마리치킨 소비자 만족도 가장 높아
호식이두마리치킨 소비자 만족도 가장 높아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6.03.2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촌치킨 만족도 가장 낮아

호식이두마리치킨이 고객이 평가한 배달서비스 종합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이 매장수(2014년 기준) 상위 1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호식이두마치킨이 3.53점(5점 만점)으로 가장 높았다.

이어 페리카나(3.48점), 처갓집양념치킨(3.46점), 또래오래치킨(3.43점), BBQ치킨(3.41점), 굽네·네네·멕시카나치킨(3.40점), bhc(3.39점), 교촌치킨(3.28점)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부문별 평균은 배달서비스 정확성(4.00점), 배달음식(3.70점), 배달접근성(3.75점)에 대한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았고 서비스체험(3.41점)과 가격(3.14점)에 대한 만족도는 낮아 소비자는 주로 가격에 불만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배달서비스 정확성은 호식이두마리치킨(4.04점)이 가장 높았고 교촌치킨(3.93점)이 가장 낮았다. 직원서비스 부문은 처갓집양념치킨(3.66점)이 가장 좋았고 교촌치킨(3.44점)이 가장 점수가 낮았다.

배달접근성은 BBQ치킨(3.82점), 가격은 호식이두라미치킨(3.85점), 음식만족도는 bhc(3.77점), 서비스체험은 페리카나치킨(3.49점)이 가장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서비스체험은 이용하면서 느낀 감정이나 기분을 반영해 점수화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1년 이내 조사대상 업체 이용 소비자 2천 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 5일~12일 온라인설문조사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