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요플레 대비 당 함량 25% 줄여 … 우유 함량 높여 부드럽고 깔끔한 맛
빙그레가 당 함량을 줄인 ‘요플레 라이트(Yoplait Light)’를 출시했다. 빙그레는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저당(低糖)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요플레 라이트 한 컵(80g)에는 우유 속에 자연적으로 들어있는 유당을 포함해 총 당 함량이 7.5g에 불과하다. 이는 기존 요플레 오리지널 대비 당 함량을 25% 줄인 수치다. 통상적으로 당류를 줄인 제품이 맛도 떨어진다는 편견이 있지만 요플레 라이트는 우유 함량을 높여 이를 보완했다. 국내산 우유 함량이 82.7%로 기존 제품 대비 11% 이상 높여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살렸다.
이밖에 나트륨 함량이 35㎎에 불과하고 열량은 65㎉로 낮췄지만 유산균은 컵 당 500억 마리를 유지했다. 요플레 라이트는 딸기와 슈퍼베리(블루베리, 크랜베리 등 혼합) 2종으로 출시했다.
한편 빙그레 요플레는 과일을 첨가한 요플레 오리지널을 필두로 플레인, 키즈용, 드링킹, 그릭요거트 등 다양한 제품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1983년 국내 최초로 출시돼 호상 발효유의 대명사가 됐으며 지난해 1300억 원의 매출을 올린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요플레 라이트 출시 전 자체적으로 실시한 소비자 모니터링에서 어린 자녀가 있는 주부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며 “신제품은 건강과 맛을 모두 챙겼으며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요플레 브랜드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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