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외국 히트 농식픔 조사결과 공개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식품 수출 지원을 위해 외국의 히트 농수산식품이나 한국산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높은 농수산식품을 조사해 공개했다. 조사 결과 노루궁뎅이버섯 쿠키, 글루코사민 함유 된장국, 한손으로 뿌려 사용할 수 있는 밀가루, 고당도 과일토마토, 저염간장이 꼽혔다.
이어 김·깨가루 첨가 팝콘, 단백질 음료, 유산균 초콜릿 등 ‘웰빙·간편·퓨전’이라는 전 세계 농수산식품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공통 키워드를 반영한 상품과 요구르트맛 천연수, 느타리버섯 키트 등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이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세한 조사결과는 농수산식품 수출지원정보 사이트(www.kati.net)를 통해 제공된다.
이번 조사는 aT 해외지사를 통해 미국, 중국, EU, 동남아 등 세계 14개 주요 지역의 184개 제품을 선정해 진행됐다.
김재수 aT 사장은 “국내 농·식품 가공수출업체와 R&D 기관이 이번 조사결과를 신제품 기획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해 글로벌 히트 상품 개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에도 해외지사를 통해 생생한 글로벌 식품트렌드를 조사해 공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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